T스토어 북스 조사 결과, “황금연휴 시기 전자책 매출 급증”

T스토어 북스 조사 결과, “황금연휴 시기 전자책 매출 급증”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4.3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스토어 북스 조사 결과,
“황금연휴 시기 전자책 매출 급증”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강슬기씨는 다가오는 황금연휴 때문에 고민이 많다. 해외여행을 가기에는 금전적인 여유가 부족하고, 국내여행을 가기에는 북적거리는 관광객들 사이에서 스트레스만 받을 것 같기 때문. 다가오는 황금연휴 나를 돌아보며 의미있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SK플래닛 T스토어 북스(Tstore books)는 연휴 기간이 길어질수록 전자책 거래량이 급증한다고 전했다. T스토어 북스 판매량 집계 결과에 따르면 5일 연속 휴일이었던 지난 설날, 전월 대비 매출액이 23% 상승했다고 밝혔다. 특히 구매도서는 자기개발, 경제/경영 분야 판매가 두드러져 복잡한 도심과 관광지보다 나를 돌아보는 자기성찰의 시간을 선택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T스토어 북스는 황금연휴를 알차게 보낼 책 3권을 추천한다.

엉켜있는 생각을 풀어줄 ‘머릿속 정리의 기술’
불확실한 미래, 경쟁 구도, 가족의 건강 등 우리의 머릿속에는 다양한 고민들이 실타래처럼 엉켜있다. 엉킨 실타래를 풀어줄 방법은 책 속에서 찾을 수 있다. 인지과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으로 알려진 저자 도마베치 히데토는 이번 책을 통해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겪는 감정들을 다뤄 능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8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지식인으로 거듭나게 도와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직장 상사와 어색한 대화를 극복하고 싶거나 부족한 상식이 탄로날 고민이 있다면, 이번 연휴를 통해 극복해보자. 책은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는 팟캐스트 방송 ‘지대넓얕’을 재구성한 내용으로 역사·경제·정치·사회 등 방대한 영역의 지식을 가볍게 읽을 수 있도록 다뤘다.

연휴의 마무리, 생각의 정리를 도와줄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오래 전부터 글쓰기는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으로 알려져 왔다. 복잡한 생각을 글로 풀어내는 과정에서 일정한 논리구조와 배열을 갖추어 나가기 때문이다. 나를 돌아봤던 연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저자는 시나 소설 같은 문학적 글쓰기가 아닌 에세이, 자기소개서, 블로그 포스팅 등의 실용적이며, 논리적인 글쓰기 방법을 소개해 번잡한 생각을 정리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T스토어 북스는 이번 연휴 기간 동안 앞서 소개한 3권의 도서를 포함한, 약 200여종의 e북 도서를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게끔 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황금연휴 기간인 5월 3일까지 진행되며, 자아성찰을 위한 이벤트 대상 도서 구매 시, 구매액의 15%를 캐쉬로 돌려준다. 자세한 내용은 T스토어 북스 앱(app)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T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