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대한민국 국제보트쇼 & 스포츠산업 박람회, 성황리 개막

제8회 대한민국 국제보트쇼 & 스포츠산업 박람회, 성황리 개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4.3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4월 30일 오전 11시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세계의 해양레저산업과 스포츠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제8회 대한민국 국제보트쇼 & 스포츠산업 박람회’가 국내외 15개국 145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최구식 경남도 서부부지사를 비롯하여 이병희 경남도의회 부의장, 박재현 창원부시장과 관련단체, 참가업체 대표, 해외바이어들이 참석하여 개막을 축하했다.

또한 미국해양제조협회 벤 월드 부사장과 호주 국제해양 수출협회 배리 젠킨스 슈퍼요트 의장, 스페인해양산업협회 호세 루이스 페이요스 의장이 참석하여 축하를 나누고 대한민국 국제보트쇼와의 협력을 다졌다.

최구식 경남도 서부부지사는 개막식 인사말을 통해 “미래 50년 프로젝트의 성공이 해양레저의 대중화를 앞당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한민국 국제보트쇼는 해양레저산업 판로개척과 정보 교류의 장일 뿐만 아니라 세계 속에 해양레저 강국으로 입지를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전시품 중 최고 제품을 뽑는 베스트 제품상에는 아론비행선박산업(대표 조현욱)의 위그선과 대동마린테크(대표 전종오)의 대동마린엔진이 수상했다.

아론비행선박의 위그선은 일명 바다 위를 나는 배로 불리며 수면 위를 시속 200㎞로 운항할 수 있는 비행선박으로서 국내 유일의 국가핵심기술로 지정된 독자기술로 연구개발한 제품이며 레저용, 구조구난용, 군사용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 가능한 차세대 고부가가치 위그선박으로 평가 받았다.

대동마린테크의 대동마린엔진은 ISO 9001, ISO4001, CE(유럽품질인증), RINA(이탈리아 선급인증), GOST(러시아규격인증), RRR(러시아검사합격증) 등 세계적 각종 인증서를 바탕으로 전세계 수출을 진행하고 있는 제품으로 자체 설계 및 제작 기술이 높이 평가받아 선정되었다.

또한, 대한민국 국제보트쇼 사무국을 대표해서 (재)경남테크노파크 전병천 원장과 미국해양제조산업협회(NMMA)를 대표해서 벤 월드 부사장이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미국해양제조산업협회(NMMA)는 미국 유일의 해양제조 관련 업체들로 이루어진 단체로 세계 최대로 손꼽히는 마이애미 보트쇼를 주관하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세계 요트시장의 동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보트쇼의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번 보트쇼는 5월 3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국내,외 최신 요트, 보트 완제품과 엔진, 기자재, 마리나 관련 설비 등 세계의 해양레저 관련 전시 및 바이어 상담 뿐 만 아니라 올해 처음으로 스포츠산업 박람회와 함께 개최하여 카약, 스킨스쿠버, 등산, 캠핑, MTB 등 스포츠 관련 신제품도 함께 전시된다.

아울러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진해 해군사관학교에서 무료로 해양레저를 체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