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RSA 2015’에서 다양한 보안 솔루션 및 기술력 소개

안랩, ‘RSA 2015’에서 다양한 보안 솔루션 및 기술력 소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5.04.22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은 4월 20일부터 24일까지(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하는 세계 최대 보안 컨퍼런스 ‘RSA 컨퍼런스 2015’에 참가해(부스 넘버: North Expo 3315),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와 같은 지능형 위협에 대응하는 솔루션 ‘안랩 MDS’, POS등 특수목적 시스템 전용 보안 솔루션 ‘안랩 EP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원스톱 보안 솔루션 ‘V3 Mobile Security(이하 V3모바일 시큐리티)’ 등 APT대응에서 모바일까지 다양한 영역에 대한 보안 솔루션을 소개했다.

안랩은 이번 RSA 전시장 부스 내 발표에서 각 제품에 대한 시연과 특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먼저 ‘안랩 MDS’에 적용된 독자적인 ‘메모리 분석 기반의 익스플로잇 탐지 기술’을 소개하고, 실제 악성코드 탐지 및 의심파일의 악성여부 판별 전에 개별 PC에서 실행을 멈추는 ‘실행 보류(Execution Holding) 기능’ 등을 시연했다.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및 USB 등을 통해 POS(판매시점관리)시스템으로 악성코드가 유입되는 것을 방어하는 시연도 진행했다. 허가된 프로그램만 실행하도록 하는 화이트리스트기반의 ‘안랩 EPS’로 진행된 이 시연은, 최근 해외에서 대응했던 POS 시스템의 공격 차단 사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진행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안랩은 부스를 찾는 관계자들이 세계 최고수준의 보안 기능과 사생활 보호 기능을 한번에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원스톱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안랩은 행사장에 별도 마련된 브리핑 센터에서 글로벌 보안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최신 지능형 보안 위협 트렌드와 ‘안랩MDS’의 최신 분석 기술’에 대한 상세한 발표를 진행했다.

안랩 권치중 대표는 “날로 보안 위협이 심해지는 가운데 안랩의 보안솔루션을 세계 최대 규모의 보안 컨퍼런스에서 선보이게 된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과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