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후유증치료] 교통사고후 두통,어지럼증 증상시 빠른 치료 중요!

[교통사고후유증치료] 교통사고후 두통,어지럼증 증상시 빠른 치료 중요!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5.04.2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치료] 교통사고후 두통,어지럼증 증상시 빠른 치료 중요!

흔히 교통사고의 증상으로는 사고 당시에 즉시 발생하는 목, 어깨 근육통을 연상하기도 하지만, 사실상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이후에 나타나는 후유증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후유증은 처음엔 괜찮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교통사고를 당하고 나서 사고 처리를 완료 하는 것에 대해서 조금은 시간을 두고 여유있게 지켜보는 것이 좋다는 지적도 보이고 있다.

▲ [교통사고후유증치료] 교통사고후 두통,어지럼증 증상시 빠른 치료 중요 / 이하 이미지=stock.xchng

교통사고 환자들이 겪는 후유증에는 두통과 어지럼증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실제 후유증 환자들 중 상당수는 외상성 두통을 겪고 있으며, 심한 경우 일시적인 기억 장애를 동반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특히, 일시적 기억 장애를 겪는 경우 이런 현상은 반복적으로 특정한 현상이나 일 등을 자꾸만 확인하려고 하는 습관으로 드러나기도 한다. 이 때문에 환자는 머리가 맑지 않다고 느끼게 되며 자꾸 확인하는 습관으로 인해 불안감이 가중되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압구정 정인한의원 이성준 한의사는 교통사고로 인해 두통과 어지럼증이 발생을 하면서 머리가 맑다라는 느낌을 받지 못해 자꾸만 무언가를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다면 이런 증상의 원인을 이해하고 치료하기 위해서 한의원에 교통사고 후유증에 관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해 단순한 뼈의 정렬과 근육의 긴장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문제까지도 함께 바라본다. 심리적인 문제 중에서 자꾸만 특정한 내용이나 사실을 확인하려고 하는 습관은 불안감을 만들어내게 되는데, 이러한 심리적 불안감은 과도한 긴장을 만들어내거나 분노, 우울등의 감정으로 확장되어 표현될 수 있다.

따라서 교통사고 치료를 위해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한약치료나 침구요법, 도인안교요법 등이 무척 도움이 되고 이런 부분을 해결하고 나면 두통과 어지럼증은 자연스럽게 줄어들고 사라지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이성준 한의사는 “교통사고 이후에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발생하면서 자꾸만 무언가를 확인해야만 하는 행동이나 습관이 발생하는 것은 심리적 불안감에서 출발하는 것이다. 즉, 몸속에 남아 있는 미약한 불안감이 해결이 되지 않음에 따라 외부로 표현이 되고 이것이 반복적으로 무언가를 확인하려고 하거나 반복적으로 같은 말을 계속 하는 패턴에 이르게 된다. 따라서 이는 고착화 되기 전에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이야기 한다.

특히 이전에는 사고 후유증이 있는데도 치료가 잘 되지 않으면 어쩔 수 없이 포기하는 분들이 있었지만, 자동차보험으로 한의원의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된 이후에는 한의약 치료를 받고 후유증에서 회복되는 환자분들이 늘고 있다.

교통사고는 신체적 외상 외에 정신적인 부분에서 이상반응을 같이 동반하게 되므로 한의학 치료를 통해서 후유증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성준 한의사는 교통사고 치료를 위해서 사람에 따른 개별성을 중요시 여기고 있으며, 이에 대해 개인별 1:1 맞춤 치료의 필요성을 역설한다.

만일 자동차보험으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받으려고 하는 경우 압구정 정인한의원에서 간소한 절차만으로 모든 침, 뜸, 어혈푸는 한약외 연관된 한방치료를 본인부담금 없이 해결 가능하다.

건강칼럼 : 자동차보험한의원 압구정 정인한의원(www.junginomc.com) 이성준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