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지만 제대로 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책...‘싱글 라이프스타일 아이디어 100’ 출간

혼자지만 제대로 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책...‘싱글 라이프스타일 아이디어 100’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4.15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자지만 제대로 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책...
‘싱글 라이프스타일 아이디어 100’ 출간

열심히 일해도 집을 소유하기 힘든 2030세대에게 집이란 소유의 개념에서 임대와 공유의 개념으로, 독채에서 원룸의 개념으로 변화했다. 미래의 성공보다 현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그들에게 집은 더 이상 잠만 자는 곳이 아니라 자신의 개성을 녹여내 현재를 만족하며 살 수 있는 공간이다. ‘원룸은 좁고 어둡다’는 고정관념과는 이제 헤어져야 할 때다.

‘싱글세’가 논란이 될 만큼 나홀로족이 늘어나는 시대, 원룸 인테리어와 함께 원룸에 사는 다양한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본의 유명 건축 스튜디오 REISM(리즘)이 지은 책, ≪싱글 라이프스타일 아이디어 100≫은 ‘집을 짓는’ 일반 건축 스튜디오와 달리 ‘원룸 리노베이션’을 통해 라이프스타일까지 제안하는, 우리나라로 치자면 셰어하우스이면서도 거주자의 취향을 반영해 인테리어를 제안하는 ‘WOOZOO(우주)’나 ‘통의동 집’과 지향점이 맞닿아 있다. 바로 집은 잠만 자는 곳이 아니라 ‘생활’을 하는 곳이라는 것이다.

한빛라이프의 ≪싱글 라이프스타일 아이디어 100≫은 REISM(리즘)이 리노베이션한 원룸에서 자신의 감각과 스타일에 맞춰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 가는 다양한 싱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책이다. 특히 이 책의 제목 키워드이기도 한 ‘싱글 스타일 아이디어’는 집 꾸미는 방법에 대해 초점을 맞춘 싱글 룸 인테리어 도서와 차별화되는 개념이다. ‘싱글 스타일 아이디어’란 원룸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편리하고 쾌적한 일상을 누리는 비결, 생활을 바꾸는 습관 및 나다운 삶까지 모두 아우른다. 마치 패션 매거진을 읽듯이 감각적인 사진과 깔끔한 구성이 인상적인 이 책을 통해 싱글들의 취향에 딱 맞는 다채로운 아이템부터 카페, 캠핑장, 드레스룸을 테마로 한 스타일리시한 싱글 룸과 디자이너, 사진가, 요리사, 건축가 등 닮고 싶은 싱글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시크릿 정보들을 훔쳐보자.

‘세상에서 내 집이 최고’라고 자신 있게 말하고 싶은 원룸 생활자이거나 동경하는 싱글 라이프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내 방 한편에 두고 ‘나다운’ 싱글 라이프스타일을 실행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