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게이트, 웹 표준을 기반으로 한 국제 표준 방식의 인증 서비스 출시

페이게이트, 웹 표준을 기반으로 한 국제 표준 방식의 인증 서비스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2.30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페이팔이나 중국의 알리 페이가 신용카드 소유주를 인증하는 방식처럼 카드사 메인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인증 서비스가 국내 기업들에게 소개되자 마자 체택되어 지난 크리스마스 전야부터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페이게이트는 올해 Smart Phone용 결제 모듈 후속으로 해당 서비스의 보안을 위해 별도로 금액인증( AA )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금액인증은 신용 카드를 모바일 상에서 사용하려고 하는 경우 별도의 난수를 고객에게 보내 이를 입력하게 하는 방식으로 기존 핸드폰 결제 서비스와 방식이 같아 사용자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는다. 특히 발행하는 난수가 거의 실시간으로 확인되어 고객으로 하여금 기다리는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고안되었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지난 크리스마스 이브에 엑티브 엑스가 없는 스마트 폰 전용 사이트를 발표 했다. 순수한 웹 표준으로 구성된 이 회사의 웹 사이트는 PC를 포함한 다른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구동되며 제품선택에서 구매에 이르는 전체 과정에서 액티브 엑스가 보이지 않는다. 이 회사가 채택한 페이게이트의 <전자 결제 서비스>와 구매고객 인증수단으로 이용되는 페이게이트의 국제 표준방식의 인증 수단 < 금액 인증 > 또한 순수한 웹 표준을 기반으로 구현된 서비스로 아이폰 등의 스마트폰에서도 문제없이 잘 구동 된다.

페이게이트 CTO 이동산 기술이사는 “웹표준 (Pure Web)을 준수하는 일은 가장 합리적이고 가장 효율적이며, 가장 국제적인 방식이다. 또한 액티브 엑스를 걷어내면 그 효과는 엄청나게 극대화 되며, One Source Multi Use의 개념에 부합하여 한번의 사이트 구축으로 모든 Platform에 대하여 한꺼번에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생기는 장점이 있다”고 말하고 있다.

페이게이트는 웹 표준 신용 카드 결제 서비스 플랫폼 및 신용 카드 금액인증을 구현한 기업으로 한국의 온라인 무역거래 발전에 오랜 기간 기여하고 있는 전자 금융업자이기도 하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페이게이트 서비스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