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툰붐, 신규 하모니 12 제품 라인 출시

툰붐, 신규 하모니 12 제품 라인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5.04.1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툰붐, 신규 하모니 12 제품 라인 출시

툰붐 애니메이션(Toon Boom Animation)이 스튜디오 및 애니메이션 애호가들을 위한 신규 기능이 대거 탑재된 하모니(Harmony) 12 제품 라인을 출시했다.

2D 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하모니는 용도별로 3가지로 나뉘어 출시되며, 데스크탑에서 등록 가능한 모델은 1달에 최저 15달러의 가격에서 시작한다. 이제 세계 최대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사용한 동일한 제품을 모든 일반인들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툰붐의 CTO(최고기술경영자)인 프란시스코 델 쿠에토(Francisco Del Cueto)는 “하모니 12는 자사 제품 중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며, 이제 전문가뿐 아니라 모든 소비자들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라고 언급했다.

3가지로 구성된 하모니 12는 각기 다른 소비자층과 그에 맞는 애니메이션 제작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하모니 에센셜(Essentials): 간단한 페이퍼리스(paperless), 컷아웃(cut-out) 스타일의 애니메이션 제작 툴. 하모니 제품 입문자용으로 애니메이션 동호인과 취미로 즐기는 소비자들도 기본 드로잉, 페인팅과 애니메이션 툴을 갖출 수 있다.

-하모니 어드밴스드(Advanced): 스튜디오용 전문가 버전으로 프리랜서나 풀 버전의 페이퍼리스, 컷아웃 애니메이션 제작 툴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하모니 프리미엄(Premium): 풀 버전의 페이퍼리스 및 세련된 컷아웃 애니메이션을 위한 툴. 가장 강력한 전문가용으로 최첨단 기술을 사용한 캐릭터 개발과 매우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하며, 어떠한 스타일의 애니메이션에도 적용 가능한 무제한적 특수효과가 가능하다.

프리랜서 애니메이터인 크리스티나 할스테드(Christina Halstead)는 “이번에 출시된 하모니 에센셜은 애니메이터로써의 직업에 관심을 보였던 내 친구에게 완벽한 프로그램으로, 내가 하모니 프리미엄을 통해 매일 사용하던 기능 중 다수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생산공정을 간소화하고자 하는 제작 팀이나 스튜디오를 위해 하모니 서버(Harmony Server) 제품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을 통해 서로 제품 데이터베이스와 핵심적인 제작물들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다.

하모니는 심슨 가족(The Simpsons), 스폰지밥 3D(The SpongeBob Movie: Sponge Out of the Water), 더 콩그레스(The Congress) 등의 작품에 사용된 애니메이션 제작 툴로 2D 애니메이션계의 기준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문가용 드로잉, 자동화 기법, 작업 공정 단순화 등을 가능케 함으로써 독특하고도 강력한 애니메이션 제작 경험을 선사한다. 하모니 12에 포함된 기능 업그레이드는 다음과 같다.

-비트맵 브러쉬 기능 향상: 보다 실험적이고 자연스러운 캐릭터 구성을 위한 비트맵 브러쉬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듀얼 브러쉬 기능 지원과 더불어 보다 독특한 캐릭터를 창조할 수 있다.

-오픈 플랫폼 툴: OpenFX 플러그인 지원으로 캐릭터와 장면에 멋진 특수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업계 표준인 콜라다(Collada)와 알렘빅(Alembic 3D) 파일을 하모니 제품에서 로딩 가능하며 유니티(Unity) 게임엔진에서 하모니 제품을 사용해 만든 캐릭터들을 불러낼 수 있다.

-라이트 셰이딩: 표면의 볼륨감과 조명 기능을 2D 사물에 표현 가능하다. 캐릭터용 자동 톤과 하이라이트 기능으로 손으로 셰이딩을 넣는 것보다 효과적이다.

-성능 향상: 렌더링 속도가 최대 65%까지 빨라졌으며, 디포머와 특수효과 또한 실시간 가상화가 가능하다.

-디포머 향상: 보다 간단한 셋업 가능, 매우 자연스러운 캐릭터 움직임을 벤딩(bending), 스쿼싱(squashing), 임파팅(imparting) 가능, New Game Bone 디포머는 게임 엔진과 호환된다.

디즈니 TV 애니메이션의 디지털 및 포스트 프로덕션을 총괄하는 앤드류 숀텍(Andrew Schoentag) 본부장은 “하모니 12를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본 제품의 사용자 컨트롤과 렌더링 속도 향상은 다른 제품군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며 “제3자 플러그인 지원 확장은 소프트웨어로서는 획기적이며, 합성툴로서의 하모니를 평가하는 업계의 기준도 달라질 것이다. 앞으로 디즈니의 모든 만화 프로그램은 하모니 12로 제작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