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책들은 영원히 읽힌다’...알라딘, 고전 읽기 프로젝트 시작

‘어떤 책들은 영원히 읽힌다’...알라딘, 고전 읽기 프로젝트 시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4.09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떤 책들은 영원히 읽힌다’...알라딘,
고전 읽기 프로젝트 시작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어떤 책들은 영원히 읽힌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시대를 초월해 널리 읽히는 각 분야의 고전/스테디셀러를 골라 집중 조명하는 ‘알라딘 고전 읽기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젝트는 2015년 연중 기획이며, 첫 번째로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를 집중 조명했다.

<코스모스>는 영어권에서 과학책 역사상 처음으로 50만 부를 돌파했으며, 현재까지 700만 부 가까이 팔린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책이다. 국내에서는 2009년 세계 천문의 해를 맞아 판매량이 많았으며, 작년에는 영화 ‘인터스텔라’의 개봉과 맞물려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알라딘 과학책 구매자가 100명이라면 코스모스는 2.6명의 독자가 구매했으며, 성별로는 여성, 연령별로는 40대의 구매 비율이 가장 높았다. 또한 알라딘 독자들이 <코스모스>와 함께 가장 많이 구매한 과학 도서는 미치오 가쿠의 <평행우주>인 것으로 나타났다.

알라딘은 코스모스 관련 수치와 함께 도서 <코스모스>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특별 제작한 코스모스 금속 북마크 혹은 키홀더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금속 북마크와 키홀더 앞면에는 각각 코스모스의 문장이 새겨져 있으며, 북마크의 뒷면에는 1974년 우주 공간으로 쏘아 보낸 아레시보 메시지를, 키홀더의 뒷면에는 1972년과 1973년 우주 탐사선에 실어 보낸 인류의 메시지 파이어니어 금속판을 새겼다. 또한 <코스모스>와 함께 판매된 과학책 중 2위와 6위를 맞히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알라딘 적립금 5천원을 제공한다.

알라딘 도서 1팀의 박하영 팀장은 “누구나 알 정도로 유명하지만, 막상 읽어본 사람은 많지 않은 좋은 책들을 골라 많은 사람들이 널리 읽게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본 프로젝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다음 프로젝트로 박지원의 <열하일기>를 준비 중이며, 5월 중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스모스는 8일 오후 이벤트 오픈 이후 알라딘 일간 베스트셀러 과학 분야 1위에 올랐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서점 알라딘(www.aladin.co.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단, 북마크 및 키홀더는 한정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