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내친구집’, 줄리안 고향 벨기에 명물 맥주 ‘발듀’

JTBC ‘내친구집’, 줄리안 고향 벨기에 명물 맥주 ‘발듀’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4.02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방송된 JTBC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에서는 줄리안의 고향 벨기에 리에주를 찾았다.

이날 줄리안의 부모님은 비정상회담 친구들을 위해 벨기에 지역의 유명 맥주들을 박스 채 가져와 줄리안과 친구들의 환호성을 자아냈다. 그 중 줄리안 어머니가 선택한 맥주 ‘발듀’는 줄리안의 고향 리에주의 명물 맥주로, 기욤이 줄리안의 어머니에게 리에주 지방 맥주를 추천해 달라 했을 때 건네진 맥주이다.

특히, 알베르토가 후에 늦게 도착한 기욤에게 맛있다며 권한 트리플은 발듀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수위를 자랑하는 맛이다. 줄리안의 고향 리에주 명물 맥주인 발듀는 현재 국내 대형마트에서 판매 중이며 리에주 지역 수도원에서 소량 생산되어 한정된 양만 수입하고 있다.

발듀를 생산하는 브루어리는 리에주 지역의 대표적인 브루어리로, 곧 800주년을 맞이하는 정통있는 브루어리이다. 시스테리안 수도사들의 오리지날 양주법을 따라, 향신료를 더하지 않는 철저한 맥주 양조 방식을 고수해왔으며, 스페인내전, 제1차 세계대전 등 세계사의 굴곡을 이겨낸 브루어리다.

한편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는 내 친구의 집에서 부대껴 살며 겪게 되는 좌충우돌 생활 이야기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