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면역 증강 소재 웰뮨, 국내에서 면역 건강 솔루션으로 돌풍

세계적인 면역 증강 소재 웰뮨, 국내에서 면역 건강 솔루션으로 돌풍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4.01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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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면역 증강 소재 웰뮨,
국내에서 면역 건강 솔루션으로 돌풍

황사, 미세먼지 등 유해 물질에 의한 호흡기 질환 발생 우려가 증가하고 불규칙한 식사, 수면 부족, 과로, 스트레스 증가 등으로 면역 건강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세계적인 면역 증강 소재 웰뮨이 국내에서도 면역 증강 솔루션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웰뮨(Wellmune)은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바이오 기업 바이오세라(Biothera)가 3000억원을 투자해 개발한 면역 증강 소재다. 웰뮨은 빵 효모에서 추출한 ‘효모 베타글루칸’으로 베타글루칸 함량이 약 90%에 달할 정도로 고함량을 자랑한다. 다수의 임상 시험을 포함한 수 많은 연구를 통해 기능성과 안전성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를 확보한 웰뮨은 세계적인 면역 증강 소재로 자리매김했으며 미국, 영국, 프랑스, 스위스, 캐나다, 호주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전세계 60개국 이상에서 160종 이상의 제품으로 출시됐다.

세계 1위 분유 기업인 미국의 미드존슨(Mead Johnson)은 2010년부터 주력 제품에 웰뮨을 사용하고 있으며, 코카콜라(Coca-Cola)도 2010년부터 웰뮨을 첨가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제약회사인 화이자(Pfizer), 사노피 아벤티스(Sanofi-Aventis)를 비롯해 다수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에서 웰뮨을 적용한 다양한 면역 증강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웰뮨의 인기는 국내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내츄럴엔도텍이 판매하는 면역 증강 솔루션 ‘면역엔 웰뮨’은 세계적인 면역 증강 소재 웰뮨(효모 베타글루칸)을 주성분으로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최근 홈쇼핑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면역엔 웰뮨’은 신규 고객 구입은 물론 한번 섭취한 고객이 다시 찾는 재구매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세계적인 면역 증강 소재 웰뮨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웰뮨(효모 베타글루칸)에 대한 온라인 콘텐츠 검색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최근 3개월간 웰뮨 관련 온라인 콘텐츠는 25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방송과 입소문을 통해 효능을 주목 받으면서 수 차례 포털 사이트 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웰뮨(효모 베타글루칸)은 빵 효모에서 추출해 농약에 대해 염려할 필요가 없으며 부작용 없는 천연 성분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다. 웰뮨은 코, 목구멍, 기관지 등에 염증이 생겨 감기와 같은 증상을 동반하는 상기도 감염 발생자 수를 현저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인체 시험에서 확인됐다. 이 밖에도 웰뮨은 인체시험에서 긴장감, 우울함, 분노, 피로감, 활력, 혼란감을 측정하는 기분상태 점수 POMS(The profile of Mood States)를 눈에 띄게 개선해 준다.

웰뮨에 함유된 기능성 성분인 베타글루칸은 버섯이나 귀리 등에서 추출되는 베타글루칸과 다른 독특한 형태의 분자 구조(1-3, 1-6가지)를 이루고 있어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등의 해로운 병균을 쉽게 표지하고 사멸시킨다. 또한 베타글루칸의 함량이 약 90% 이상으로 다른 베타글루칸 함유 제품 대비 약 5배에서 40배 함량이 높다.

한편, 내츄럴엔도텍이 판매하는 ‘면역엔 웰뮨’ 홈쇼핑 방송은 홈앤쇼핑에서 4월 4일(토) 오전 10시 20분에 예정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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