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영 자자 ‘위대한 경쟁’ 출간

정태영 자자 ‘위대한 경쟁’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3.30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태영 자자 ‘위대한 경쟁’ 출간

경쟁 분야에 있어 세계적인 수준의 전문가인 미국의 경제학자 토드 부크홀츠(Todd G. Buchholz) 박사는 말한다. “우리는 경쟁한다. 그러므로 존재한다. 경쟁이 우리를 부추긴 결과, 우리 삶은 나아지며 행복을 성취할 기회도 그만큼 많아진다. 경쟁도 없고, 성공도 없고, 실패도 없으면 행복도 없다.” 이는 경쟁이 우리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한다는 의미이다. 그러므로 경쟁은 행복한 인생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임에 틀림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무한경쟁사회’라는 현실과 맞닥뜨리게 되면 매우 불편해한다. 자본주의의 폐해가 드러나면서 평등의식을 강조하는 사회 분위기가 이러한 인식 형성에 한몫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운동경기를 보며 그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모습에는 열광하면서도 정작 자신은 경쟁에 뛰어들지 않는다. 도리어 힐링이라는 유행 풍조에 빠져 심신을 위로받는 것에만 열중하면서 현실에서 도피하기까지 한다. 하지만 과연 경쟁이 없이 사회 자체는 물론 구성원 개개인의 삶이 발전하고 행복해질 수 있을까?

경쟁이란 참된 의미와 가치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멀어진 지 오래이다. 다시 말해 경쟁이 지닌 긍정적인 영향력을 제대로 모르고 있다는 얘기이다. 이제는 단순히 비교를 통해 남보다 더 많이 얻는 것만이 경쟁이라는 과거의 잘못된 인식은 바뀌어야 한다. 경쟁이 지닌 위대한 힘은, 바로 우리 자신을 성장하게 하여 승리와 성공을 가져다준다는 데 있다. 그 결과로 우리는 행복이라는 궁극적인 삶의 목적을 달성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현저한 성장과 통쾌한 승리를 통해 결국 짜릿한 행복을 안겨주는 이 위대한 경쟁에 뛰어들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다.

저자는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 수석권역장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수많은 지점을 전국 최우수지점으로 만드는 등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한 전문가이다. 끊임없이 성과를 극대화시켜야 하는 현장을 매일 온몸으로 겪으면서도 “당연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경쟁과 동거하고 있다. 경쟁이 가져다주는 혜택과 위력을 너무나 자주 실감하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기꺼이 현실을 받아들인다. 굴지의 글로벌기업 내에서 다양한 코칭과 인재 육성을 통해 사람들을 성공으로 이끄는 멘토 역할을 충실히 해냈던 경험과 노하우를 이 한 권의 책에 집약시키고 있다. 또한 인적자원개발을 전공한 교육학 박사답게 리더십 이론을 개인과 조직의 성과에 접목시키는 융합교수체계를 수립하여 고차원의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 권선복)가 출판한 책 ‘결국 그들은 당신을 따른다’에 이은 저자의 두 번째 저서, ‘위대한 경쟁’은 치열한 업무 현장에서 체득한 실용적 노하우들로 가득하다. 여타 자기계발서와는 달리 경쟁 상황에서 승리할 수 있는 역량과 스킬에 초점을 맞추며 경쟁자보다 비교우위의 위치에 우뚝 설 수 있는 방법을 명쾌하게 제시하고 있다. 과연 경쟁의 참의미와 그것을 통해 행복을 성취하는 방법이란 무엇일까? 이 위대한 경쟁에 뛰어들어 행복을 성취하는 첫걸음을 내딛어보자.

저자소개
정태영
중앙대학교(경영학 학사)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인적자원개발’을 전공하여 교육학 석사 학위를, 아주대학교에서 ‘평생교육 및 HRD(인적자원개발)’를 전공하여 교육학 박사(Ph. D.) 학위를 취득하였다. 전공 분야를 수학하는 동안 직무 현장의 성과와 직결되는 경쟁 역량과 리더십 이론을 집중적으로 연구하여 개인과 조직 성과의 극대화를 담보할 수 있는 이론-실제 융합교수체계를 수립하였다.

학위 외에도 국가인증 1급 평생교육사와 비즈니스 코치 자격증을 획득하여 직무수행 및 리더십 역량 개발 분야와 기업 등의 조직 내 인재 육성 분야에서 고차원의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평범한 직장인을 비범한 조직구성원과 조직리더의 반열에 오르게 하는 일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현재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에서 수석권역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지점장 재직 중에는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여 수많은 지점을 전국 최우수지점으로 만드는 기록적인 업적을 세우기도 하였다. 맡은 바 보직 임무의 차질 없는 수행과 함께 사내의 다양한 코칭 및 인재 육성 활동을 통해 직원들을 성공으로 안내하는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결국 그들은 당신을 따른다’, ‘당신의 자리에서 승부를 걸어라’, ‘현대맨, 판매 25시’(현대자동차 사내출간)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