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행복 발견하는 작가 박현웅의 따뜻한 그림 에세이 ‘숨은그림찾기’ 발간

일상 행복 발견하는 작가 박현웅의 따뜻한 그림 에세이 ‘숨은그림찾기’ 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3.18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행복 발견하는 작가 박현웅의 따뜻한 그림 에세이
‘숨은그림찾기’ 발간

북라이프는 작가 박현웅의 그림 에세이 <숨은그림찾기>를 발간했다.

지난날의 추억과 기억에 따뜻한 동화적 감성을 덧입혀 사람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는 작가 박현웅. 그는 첫 개인전부터 모든 작품이 다 팔려나갈 만큼 평단과 관객들로부터 인정을 받아왔다.

이 책은 지난 15년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97점의 동화 같은 그림과 유쾌한 글로 우리가 잊고 지내던 일상의 소중한 순간들을 일깨워주는 그림 에세이다.

가만히 그의 작품을 들여다보면 찬란한 색감의 이미지 아래 목판의 질감과 그림자가 보인다. 단순히 캔버스에 그려낸 것이 아니라 섬세하게 재단한 자작나무 조각을 퍼즐처럼 끼워 맞추고 겹겹이 쌓아올려 완성해낸 결과물이기 때문이다. 박현웅 작가의 첫 번째 그림 에세이 《숨은그림찾기》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는 그의 작업 방식처럼, 우리의 일상에 숨어 있는 소중한 추억의 조각들을 한 조각씩 찾아내고 다듬어 만들어낸 또 하나의 작품이다.

《숨은그림찾기》 속 글과 그림은 우리가 무심코 지나쳤던 기억의 조각들을 가만히 들여다보라고, 좀 더 가까이서 살펴보라고 이야기한다. 그림 하나하나에 담긴 저마다의 이야기는 평범한 일상에서 빛나는 특별한 행복을 담아내고 있다.

이 책에는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했던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이 가득하다. 외갓집 가던 길가의 풍경, 온종일 있어도 지루하지 않던 동네 서점에서의 하루, 밤새 고심하며 적어 내려간 연애편지와 처음 손을 잡던 날의 설렘, 책장 틈에서 찾아낸 네 잎 클로버 그리고 순간의 감동을 떠오르게 하는 음악들까지.

이처럼 《숨은그림찾기》에는 우리의 기억 어딘가에 숨어 있는 달콤하거나 낭만적인 추억, 혹은 유쾌한 일상이 감춰져 있다. 하지만 그 누구도 숨은 그림을 찾으라고 강요하지 않으며 그 어디에서도 정답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일상의 어느 순간, 어느 장소에서라도 이 책을 펼쳐드는 순간 우리는 흐뭇한 미소를 띤 채 너무 당연히 잊고 지내온 삶의 소중한 기억들을 찾아 여행을 떠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 여행에서 찾아낸 모든 것은 또 다른 하루를 살게 해줄, 주위의 사람과 모든 것에 대한 새로운 시야를 선사해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