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북스, 인생 답 찾아 몽골로 떠난 청춘들 후원

다산북스, 인생 답 찾아 몽골로 떠난 청춘들 후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3.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북스, 인생 답 찾아 몽골로 떠난 청춘들 후원

단행본 출판사 다산북스가 영화에 후원을 하기로 해 화제다.

다산북스에서 ‘당신은 도전자입니까’라는 책을 출간한 이동진 저자가 4명의 친구와 함께 인생의 의미를 찾아 몽골대륙을 횡단하며 영화(<고삐>)를 찍었고 다산북스는 흔쾌히 이 영화에 후원을 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다산북스는 이전에도 다양한 지자체와 저소득 이웃에 책 나눔을 통한 사회공헌을 계속해왔고 이번 이동진 저자의 영화 <고삐> 역시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영화라 판단해 후원을 망설이지 않았다.

한편 이동진 저자는 20일 코엑스에서 있을 <고삐> 시사회에 앞서 멘토로 활동 중인 벤자민 인성 영재 학교에서 학생들과 학부모 800명을 모시고 17일(화) 사전 시사회를 가진다. 사전 시사회를 시작으로 이동진 저자는 전국의 소년원을 찾아 영화 <고삐> 상영회를 갖고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다산북스는 “앞으로의 시사회 및 소년원 강연 전 과정에 후원사로 함께한다. 다산북스와 이동진 저자는 몽골 대륙 2500Km를 말로 횡단하면서 겪었던 이야기를 통해 청소년들이 새로운 시작의 희망을 갖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동진 저자는 본인의 책 ‘당신은 도전자입니까’에서 자신이 도전을 시작한 계기에 대해 “나는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그것들을 시작한 게 아니다. 단지 내가 버리고 싶었던 것들, 즉 소심한 성격, 경제적 문제, 주변의 반대, 왜소한 모습, 그리고 존재감 없는나를 뿌리 뽑기 위해 안 해본 것들을 시도했을 뿐”이라고 쓰기도 했다.

이 프로젝트는 다산북스 외에도 동아제약, 현대자동차, YTN이 함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