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KAIST와 손잡고 미래 사업 발굴 나서

한글과컴퓨터, KAIST와 손잡고 미래 사업 발굴 나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5.03.16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는 관계사들과 함께 KAIST와 13일 KAIST 본관에서 기술교류와 연구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래사업 발굴에 나선다.

협약식에는 KAIST 강성모 총장, 한컴 김상철 회장, 이홍구 부회장과 더불어 MDS테크놀로지, 소프트포럼, 다윈텍 등 한컴의 관계사 대표들도 함께 참석하여 그룹 차원에서 공동으로 산학협력을 추진키로 협의했다.

다윈텍을 위시로 한 한컴 및 관계사들은, 스마트 모바일 헬스케어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KAIST와 함께 인적, 물적 자원의 제공 및 교환, 교육, 자문, 공동연구 등을 통해 교류증진과 상호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며, 테스트베드 구축 및 외부지원 대형과제 유치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컴과 KAIST는 작년 4월 ‘SW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한 이후 연구과제 수행을 위한 ‘한컴-KAIST 연구센터’를 작년 10월 개소하는 등 첨단 IT기술을 접목한 소프트웨어 공동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상철 한글과컴퓨터 회장은 “소프트웨어 시장의 경쟁력은 우수한 인재에서 비롯된다는 점에서, 과학인재의 보고인 KAIST와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게 된 점에서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그룹 차원의 미래 신성장동력 발굴에도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