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 발표

SAP,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 발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5.1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대한 분량의 비즈니스 데이터를 생각의 속도로 검색"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현업 사용자(Business User)가 명확성과 인사이트(insight)를 가지고 신속히 행동하고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 솔루션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SAP? BusinessObjects™ Explorer)’를 발표했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는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BI(Business Intelligence) 포트폴리오의 검색 및 네비게이션 기능을 ‘SAP 넷위버 비즈니스 웨어하우스 엑셀러레이터(SAP NetWeaver BW Accelerator)’에 결합해 고객들이 방대한 분량의 비즈니스 데이터를 생각의 속도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한다.

사파이어 2009 행사에서 선보인 이 솔루션은 비즈니스오브젝트 인수 합병을 통해 얻은 또 하나의 성공적인 결과물로 SAP와 비즈니스오브젝트의 가장 중요하고 방대한 기술결합을 통해 탄생한 제품이다. 어떤 업체도 엔터프라이즈를 위해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와 같이 검색, 네비게이션 및 확장 가능한 인메모리(in-memory) 가속기능을 독창적으로 결합해 제공하지 못한다. 인터넷 스타일의 검색 박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IT 전문가의 도움 없이 간단한 키워드 입력만으로 비즈니스 정보를 탐색하고 검색할 할 수 있다. 기존 BI 툴에서 경험하지 못한 인터넷 및 온라인 쇼핑몰을 브라우징하는 것과 같은 단순함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오늘날 급변하는 경제상황에서 기업들은 정확한 정보에 쉽게 접근해 비즈니스에 대한 즉각적인 인사이트를 얻고 경쟁에서 우위를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는 현업 사용자가 조직의 성공에 필요한 데이터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차세대 BI를 제공한다”라며 “더 나가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와 같은 솔루션은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투명성, 성장성 및 경쟁력을 통해 글로벌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보력을 갖춘 차세대 임원들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쿠어스 양조(Molson Coors)의 글로벌 정보 매니저 카트리나 코일(Katrina Coyle)은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를 베타 테스트해 왔으며 놀라울 정도로 직관적이고 빠른 결과를 보여줘 매우 인상적이다. 우리 직원들은 벌써 전에는 알지 못했던 우리의 데이터 및 비즈니스 관련 사항에 대해 알게 되었다”라고 사용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어떤 직원은 한 번의 클릭 만으로 다른 지역에서 판매되지 않는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다. 빠른 접근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쉽게 공유되고 사용될 수 있는 결과물을 제공하는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에 모든 직원이 만족하고 있다. 이 솔루션이 우리 직원 모두에게 비즈니스에 대한 보다 나은 가시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현업 사용자들은 직감에 의해 의사결정을 내리고 있으며 해당 직무에 필요한 데이터에 접근하지 않아 생산성과 시장에 대한 신속한 대처가 뒤처짐은 물론 잘못된 의사결정을 내리고 있다고 한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는 현업 사용자에게 데이터에 대한 가용과 많은 분량의 데이터 검색을 신속히 지원해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해 준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는 정보에 대한 셀프 서비스 접근을 제공해IT 조직에 대한 효율도 향상시킨다. IT 조직은 IT 시간 및 자원에 대한 로드를 줄여 보다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SAP는 IBM, HP, 델, 후지쯔 등의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최적화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으로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가 더 빨리, 더 쉽게 도입될 수 있도록 한다. SAP의 파트너인 인텔과 어도비도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 기술에 공헌했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사파이어 2009 뉴스룸, 블로그(Needle in a Haystack), 트위터(www.twitter.com/businessobjec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