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세계 최초로 블루투스 저에너지 지원 인증

CSR, 세계 최초로 블루투스 저에너지 지원 인증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2.2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용 무선 통신 및 블루투스 기술의 선도적인 글로벌 리더인 CSR plc은 오늘 블루투스SIG의 블루투스 저에너지(Bluetooth Low-energy) 스펙 채택 발표에 맞추어 CSR의 다기능 무선 블루투스 솔루션인 블루코어7(BlueCore7)이 블루투스 저에너지 지원 제품에 관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블루투스 관련 애널리스트들의 발표에 따르면, 블루투스 저에너지 무선 기술은 초저전력 성능은 물론 매우 낮은 비용으로 무선 커넥티비티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새롭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광범위하게 채택될 것으로 보인다.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은 개인 의료 및 건강, 스포츠, 피트니스, 보안, 스마트 에너지 및 홈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다. 컨티뉴아 헬스 얼라이언스(Continua Health Alliance)는 이미 다음 버전의 가이드라인에서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을 전송 표준으로 채택한 바 있다. 특히 CSR은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의 장점이 위치기반 기술 시장을 부양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믿고 있다.

블루투스SIG의 전무이사인 마이클 폴리(Michael Foley) 박사는 “CSR은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 표준을 이끄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무선 통신 기술에 대한 뛰어난 안목과 업적을 보유한 기업이다”라며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은 현존하는 모든 에코시스템으로 그 사용범위가 확장될 것이며, 새로운 사용자 경험 및 디바이스에 대한 신규시장 기회를 창출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마이클 폴리 박사는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은 무선 커넥티비티에 대한 수많은 차별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소비자를 만족시켜 줄 것이다”라며, “앞으로 이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기기들은 집과 핸드백 및 골프장으로 향하는 차량 등 언제 어디에든지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CSR은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의 선구자적 업체이다. CSR은 지난 2008년 4월 룩셈부르크에서 개최된 컨티뉴아 헬스 얼라이언스 메디컬 컨퍼런스에서, 업계 최초로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을 공식 시현하였다. 또한 CSR은 이미 2008년 7월 출시된 블루코어7 제품으로 이 새로운 초저전력 기술을 지원할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마쳤다.

CSR은 블루투스SIG가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 스펙을 비준하는 과정에서 주요한 역할을 꾸준하게 맡아 왔으며, 특히 CSR의 표준 규격 설계자인 로빈 헤이든(Robin Heydon)은 블루투스SIG 초저전력 워킹 그룹(Ultra-Low Power Working Group)의 공동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CSR의 칸와 차다(Kanwar Chadha) CMO는 “블루투스 기술의 네 번째 스펙을 구현함에 따라, 고객에게 뛰어난 커넥티비티 기술 장점을 꾸준히 제공한다는 우리의 비전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라며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에 숨겨진 진정한 의미는 모든 종류의 전자제품이 무선통신 기술의 편리함과 장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누리는데 있으며, 이는 바로 CSR이 구현하고자 하는 새로운 무선통신 기술이다. 우리는 주요 고객들이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을 통해 새롭고 흥미로운 제품들을 완성하는 순간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CSR은 장기적으로 블루투스 저에너지 디바이스를 통한 에코시스템을 형성한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확장성이 뛰어난 블루코어 아키텍처는 싱글 및 듀얼-모드 블루투스 저에너지 디바이스를 모두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기술의 핵심은 휴대폰, PC 및 넷북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 저전력 성능을 포함하는 듀얼-모드 블루투스 저에너지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있다.

듀얼-모드 블루투스 기술이란, 예를 들어 휴대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가 기존의 블루투스 기술(현재 3Mbps EDR 기술)뿐만 아니라 새로운 저에너지 스펙 역시 동시에 지원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CSR의 듀얼-모드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이 탑재된 제품은 모두 기존의 블루투스 기술과 함께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을 제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한층 향상된 블루투스 하이스피드(High-speed) 기술까지도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처럼 다양한 제품에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 지원이 가능해짐에 따라, CSR은 블루코어가 내장된 제품을 사용하는 엔지니어들에게 수 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수명과 50m 이상의 동작거리를 제공하는 등 완전히 달라진 무선 통신 기술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블루투스 4.0 스펙 발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bluetooth.org 혹은 www.bluetoot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