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초저전력 오디오 디바이스 출시

울프슨,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초저전력 오디오 디바이스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2.2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적인 소비재 전자제품용 혼합신호 반도체를 제공하는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대표 김기태, www.wolfsonmicro.com)는 오늘, ‘퓨어 사운드(Pure Sound)’ 오디오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WM8783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WM8783은 LCD TV, 셋톱박스, DVD 레코더처럼 녹화 기능을 가진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서 고품질 라인 입력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적은 핀 수(LPC: low pin-count)의 저전력 스테레오 ADC 솔루션이다.

WM8783은 3.3V 단일 전원공급으로 작동하는 간단한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디바이스 방식으로 사용이 편리한 통합형 제품이다. 특히 최근 업계의 기술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적은 핀 수를 가지고 있으며, 외부부품은 단 두 개의 디커플링 커패시터만 있으면 된다. 저전력 WM8783은 또한 배터리 전원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제품으로, 시스템 설계자들에게 사용상의 용이성 및 고품질 직렬 변환 경로를 제공하여 설계 시간과 PCB 공간 및 오디오 서브시스템 BOM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WM8783 제품은 고성능 멀티비트 시그마 델타 ADC 구조를 사용하여 95dB 신호대 잡음비(SNR)와 -83dB THD 를 제공하며, 8kHz ~ 96kHz의 샘플링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온칩 레귤레이터를 사용하여 단일 3.3V 전원에서의 작동이 가능하도록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시켰다. 이 제품은 아날로그 입력을 최대 1Vrms가지 가능하게 하며 DC 오프셋을 제거하기 위한 통합 고주파 통과 필터(High Pass Filter)를 제공하며, 저주파 노이즈를 차단한다.

울프슨의 고성능 오디오 분야 엔지니어링 디렉터인 베리 패터슨(Barry Paterson)은 “우리는 WM8783 제품이 전혀 성능을 떨어뜨리지 않고도 고객에게 간단하며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WM8783 제품은 사용하기 간편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외부 부품을 사용한다.” 라고 밝혔다.

판매 및 가용성
WM8783은 현재 SOIC-8 패키지로 샘플링 용도로 공급 가능하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에 관하여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소비자용 가전에 필요한 고성능 혼합 신호(Mixed-signal) 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두기업이다. 울프슨의 혁신적인 기술은 하이파이 기기와 모바일폰, MP3 플레이어, 평면 패널 TV, 디지털 스틸 카메라 및 휴대용 내비게이션 디바이스 같은 전세계의 다양한 주요 디지털 소비가전 제품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으며, 가정이나 사무실 혹은 이동 중인 어느 곳에서나 만날 수 있다.

울프슨은 전자제품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초저전력 고성능 오디오 디바이스부터 실리콘 마이크, 전력관리 IC 및 소음 제거 솔루션과 같은 제품을 설계하여 공급하고 있다. 이 모든 일련의 과정은 울프슨의 AudioPlus™ 포트폴리오에 기인한 것이다. 이처럼 풍부한 포트폴리오는 울프슨의 전세계 고객들이 디지털 소비재 제품을 좀 더 차별화시키고 엔드 유저에게 완전히 새롭고 탁월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울프슨은 명확한 구조의 혼합 신호 허브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업계에서 인정받은 자사의 여러가지 오디오 컴포넌트들을 조합해 왔다. 풍부한 기능을 가진 울프슨의 허브 솔루션은 세계적 수준의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배터리 수명을 현저하게 향상시키며, 더 긴 음악 재생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최종 사용자들이 전체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도와주며, 설계과정에서 동시에 발생하는 복잡한 상황들을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영국 에딘버러에 본사를 둔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유럽 미국 아시아를 걸쳐 디자인센터, 영업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팀 및 엔지니어링 전문가를 갖추고 있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영국증시에 상장돼 있다(LSE: WLF.L).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wolfsonmicro.com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www.wolfsonmicro.com/enews/ 에서 울프슨 e-뉴스를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