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쎈쿡 퀴노아밥’ 출시

동원F&B, ‘쎈쿡 퀴노아밥’ 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2.2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가 슈퍼푸드 ‘퀴노아’(quinoa)의 맛과 영양을 담은 신제품 ‘쎈쿡 퀴노아밥’ 2종(쎈쿡 퀴노아밥, 쎈쿡 퀴노아영양밥)을 출시했다.

‘쎈쿡 퀴노아밥’ 2종은 3,000기압 초고압공법을 사용해 퀴노아의 영양과 식감을 살린 프리미엄 즉석밥이다. 기존 흰 쌀밥을 대신해 가정식으로 먹기 좋은 ‘쎈쿡 퀴노아밥’은 퀴노아와 쌀을 섞어 담았으며, 식감이 차지다. ‘쎈쿡 퀴노아영양밥’은 퀴노아 외 발아현미·강낭콩 등의 각종 곡물과 사골육수를 더해 구수하다.

슈퍼푸드 ‘퀴노아’는 안데스 고산지대에서 5,000년 전부터 재배되던 곡물로, 단백질과 비타민 등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퀴노아는 쌀에 비해 2배의 단백질이 들어있으며 칼륨은 6배, 칼슘은 7배, 철분은 20배 이상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B1과 비타민 E 역시 쌀에 비해 각각 5배, 30배나 많다. 또한 오메가3와 오메가9 지방산과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있다.

최근 퀴노아의 영양학적 가치가 새로이 평가되면서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에서는 지난 2013년을 ‘세계 퀴노아의 해’로 선정했으며,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서는 퀴노아를 우주식량으로 개발을 검토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한 국내에서도 퀴노아의 건강성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서울 강남 학부모들을 중심으로 붐이 일며 직구 열풍의 주인공이 되기도 됐다.

동원F&B 관계자는 “‘쎈쿡 퀴노아밥’은 흰밥의 담백한 맛과 잡곡밥이 갖고 있는 뛰어난 영양성을 함께 담아, 잡곡밥을 싫어하는 아이나 어른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고 전했다.

‘쎈쿡 퀴노아밥’ 2종 가격은 각각 210g 1개당 1,98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