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클릭으로 알아보는 ‘서민주택정보’ 통합 홈페이지 서비스

원 클릭으로 알아보는 ‘서민주택정보’ 통합 홈페이지 서비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12.2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해양부(장관 : 정종환)는 주요 조직별로 각각 제공되고 있는 서민주택관련 정보를 22일(화)부터 통합된 단일 홈페이지로 원스톱 서비스한다.

‘서민주택정보’에서는 보금자리주택·주거복지정책·전월세지원정책·주택금융정보 등 서민주택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클릭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다.

공공분양주택, 공공임대주택, 국민임대주택, 영구임대주택, 소년소녀가정 전세임대, 신혼부부 전세임대, 기존주택 전세임대, 기존주택 매입임대, 주택금융 법률상담 및 온라인상담 등 국토해양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서민주택정책 뿐 아니라, SH공사의 장기임대전세주택 시프트(Shift)도 한 곳에서 링크된다.

홈페이지를 이용하려면 http://www.mltm.go.kr/myhouse으로 직접 주소를 입력하거나, 네이버·다음 등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국토해양부 서민주택정보’를 검색해 해당 사이트로 찾아가면 된다.

서민주택정책을 관리하는 기관들이 통합된 하나의 홈페이지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용자들은 그동안 각각의 정책기관 또는 시행기관별로 접속하여 정보를 검색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덜 수 있게 됐다.

국토해양부 이재붕 대변인은 “서민주택정보가 하나의 홈페이지에 아웃링크 방식으로 집합돼 있어 국민적 편의성 제고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