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먼드 챈들러의 대표작, ‘깊은 잠(빅 슬립)’ 출간

레이먼드 챈들러의 대표작, ‘깊은 잠(빅 슬립)’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2.23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먼드 챈들러의 대표작,
‘깊은 잠(빅 슬립)’ 출간

나무그늘이 중고서점의 중고책 가격으로 세계 문학의 거장 레이먼드 챈들러의 ‘깊은 잠(빅 슬립: The Big Sleep)’을 출간했다.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는 세계 문학의 거장 레이먼드 챈들러의 대표작인 <깊은 잠(빅 슬립: The Big Sleep)>은 사설탐정 필립 말로가 협박 편지에 대해서 알아봐 달라는 스턴우드 장군의 의뢰를 받으면서 시작된다.

딸의 도박 빚을 대신 갚으라는 협박 편지에 대해 알아봐 달라는 스턴우드 장군의 의뢰를 받은 사설탐정 필립 말로. 의뢰를 받은 협박 사건을 해결하려던 사설탐정 필립 말로는, 실종된 장군의 사위의 행방에 의문을 품게 되고,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일어나는 여러 건의 살인 사건과 부딪히게 된다.

협박 편지에 대해서 알아봐 달라는 의뢰를 받은 날부터 6일 동안, 사설탐정 필립 말로가 겪게 되는 여러 사건들이 치밀하게 얽혀져 있는 <깊은 잠>을 통하여 독자들은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사건의 전개를 통한 재미는 물론, 치밀한 구성과 작가 특유의 개성적인 문체도 함께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깊은 잠>은 세계적인 시사 주간지 <타임>지에 의해 <100대 영문소설>로, <뉴스위크>지에 의해 <세계100대 명저>로 선정된 세계적인 명작이다.

세계 문학의 거장 <레이먼드 챈들러>의 소설은 세계곳곳의 독자들은 물론, 수많은 후배 소설가들에게 엄청난 영향을 끼쳤다. 여러 소설가들이 <레이먼드 챈들러>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았음을 고백하였으며, <레이먼드 챈들러>의 소설 중 여러 편은 할리우드 영화로도 만들어졌다.

노벨문학상을 받은 윌리엄 포크너는 <레이먼드 챈들러>의 소설을 영화 시나리오로 옮겼고, 세계적인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는 챈들러의 소설 여러 편을 직접 일본어로 번역하여 일본에서 출간하였다.

레이먼드 챈들러에 대한 무라카미 하루키의 관심을 반영하기라도 하듯,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 작품 속에도 레이먼드 챈들러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우리나라 독자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 <노르웨이의 숲>이 그 예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 <노르웨이의 숲> 3장을 보면, 주인공인 와타나베가 자신의 대학 시절을 서술하는 부분이 나온다. 거기에서 주인공인 와타나베는, 자신은 레이먼드 챈들러 등의 작가를 좋아했지만 주위에 그런 소설을 읽는 사람은 눈에 띄지 않았다고 말한다.

세계적인 시사 주간지 <타임>지에 의해 <100대 영문소설>로 선정되었고, <뉴스위크>지에 의해 <세계100대 명저>로 선정된 레이먼드 챈들러의 대표작 <깊은 잠(빅 슬립: The Big Sleep)>을 새로운 번역과 중고서점 중고책 수준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