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에듀링크, '자연 망각' 해결하는 영단어 학습법 제시

에듀링크, '자연 망각' 해결하는 영단어 학습법 제시

  • 이슈&뉴스
  • 승인 2009.05.12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칙적으로 배열된 기억장치 'ip'에 단어 주입
많은 영어 학습자들은 각자 가장 효율적인 방법들을 동원하여 단어를 외워오곤 하였다. 하지만 인간이 천성적으로 지니고 있는 ‘망각기관’에 의하여 외운 단어를 잊어버리고도 자연스럽게 여기는 것이 또한 현실이다.
이번에 (주)에듀링크에서 개발한 영단어 학습 방법은 이러한 ‘자연스러운 망각’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 장면의 영상에 규칙적으로 배열된 ‘ip’라는 기억장치 10개를 설정하여 ip에 외우고자 하는 단어를 결부시켜 단어를 외우는 방법이다. 이미지로 저장된 영상 ip는 학습자의 뇌 속에 단순 암기 저장된 단어를 단 한 단어도 빠뜨리지 않고 외운다는 이론이다. 실제로 이 이론은 16년간 많은 학생들에게 외운 단어를 망각 없이100%암기시키는 결과를 만들어 왔다.

일반적으로 교육부 권장 수능단어 개수는 기초단어와 파생어를 제외하고 3,500단어 수준이라고 말한다. ip영단어 학습기에는 초등학생들이 학습할 수 있는 기초단어부터 시작하여 중등, 고등 및 수능, 토플, 토익, 텝스용 단어까지 충분히 감당할 수 있도록 총 6,470단어가 절대 망각되지 않는 ip기억구조 방식으로 동영상강의로 담겨져 있다. 외우면 망각되고 또 외우면 망각된다는 ‘망각이론’이 결국 이번에 개발된 ip학습기에 의해 무너지는 시대가 온 것이다
.
지난 3년간 수능 출제 영단어를 분석한 결과 ip영단어의 적중률이 99.03%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최상의 양질의 단어만 엄선하였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하고 있다. 또한 기존 단어학습의 한계로 여겨졌던 한 단어에 한가지 ‘뜻’ 외에 외울 수 없던 한계도 극복하여 2~3가지 뜻도 암기가 되어지고 영한식 암기의 한계도 극복하여 한영식 완전암기도 완벽히 구현한 세계 최초의 학습법이라고 설명한다.

세계화 시대, 어학의 능력이 개인의 역량으로 척도 되어지는 21C. ip영단어 학습기는 대한민국 모든 학생들에게 영어 정복의 ‘가능성’을 ‘확신’으로 변환시키는 길을 제시 했다고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