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스마트한 월급 관리의 법칙’출간

비즈니스북스, ‘스마트한 월급 관리의 법칙’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1.14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북스, ‘스마트한 월급 관리의 법칙’출간

젊은 직장인들을 위한 머니트레이너로 활동하며 2,000명이 넘는 사람을 올바른 월급 관리의 길로 이끈 김경필 저자가 ‘스마트한 월급 관리의 법칙’을 출간했다.

주식, 펀드, 부동산 등 일확천금의 재테크가 사라진 오늘날 가장 확실하고 안정적인 재테크 수단으로 ‘월급’이 손꼽히고 있다. ‘스마트한 월급 관리의 법칙’은 그동안 당신이 놓쳐온 월급 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상세한 방법을 안내한다.

1단계에서는 월급 관리를 방해하는 장애물과 착각에 대해 설명하고, 이 시대의 월급쟁이 부자들이 갖고 있는 공통점을 통해 좋은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2단계에서는 우리가 늘 받고 있지만 제대로 알지 못하는 월급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 본다. 이를 통해 월 현금 흐름을 파악하고, 월급을 관리하는 컨트롤 타워를 지정해서 세심한 관리를 시작한다.

3단계에서는 월급 관리를 위한 새판을 짜는 작업을 진행한다. 저축과 소비의 황금비율을 찾고, 계획한 금액에 맞춰 저축과 소비를 실행하는 통장 사용법을 알려준다. 4단계는 앞으로 준비해야 하는 결혼 자금, 주택 자금, 교육 자금, 노후 자금을 파악한다. 자신의 목표에 맞게 필요 금액을 설정하고 준비하는 법을 알려준다. 5단계에서는 4단계를 세부적으로 실천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6단계에서는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과 노후를 준비하는 연금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준다. 그리고 마지막 7단계에서는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얼마나 제대로 실천하고 있는지 최종 점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최고의 머니 트레이너로 손꼽히는 저자는 그동안 ‘월급의 액수’에 모든 책임을 전가해온 독자들에게 자신의 월급 관리 현황을 냉정하게 파악해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달한다. 하루 한 가지씩 고쳐 나가는 월급 관리 프로그램을 30일 동안 따라해 보면 놀랍게 변한 자신의 생활 습관과 통장 잔고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