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 아빠들 고백 담은 ‘나쁜 아빠 육아일기’ 출간

이 세상 아빠들 고백 담은 ‘나쁜 아빠 육아일기’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1.09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세상 아빠들 고백 담은 ‘나쁜 아빠 육아일기’ 출간

요즘 자녀육아에 있어 대세는 ‘아빠’다. 방송 ‘아빠 어디가?’와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등 아빠를 간판으로 내세운 프로그램들이 인기리에 있으며 이러한 한국사회의 현상은 ‘절절한 자식사랑은 엄마에게만 있다’라는 일종의 한국사회의 편견을 깨는 데에 그 원인을 두고 있다. 자식에 대한 팔불출 같은 사랑을 보여줘 많은 사람들에게 깨알 같은 웃음을 주고 있는 이 시기에 잘나지 못한 아빠의 애절한 고백을 담은 ‘나쁜 아빠 육아일기’(좋은땅 펴냄)가 출간돼 화제다.

신간 ‘나쁜 아빠 육아일기’는 소년과도 같았던 한 남자가 아빠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담은 에세이다. 소년이 아빠가 되기까지의 과정에 있어서 사랑하는 아내를 만난 것과 결혼을 통해 가정을 이룬 것 그리고 소중한 아이를 낳아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왔던 일까지 저자의 경험아래 소소하지만 아픔이 있었던 일상들을 이 책에 소개하고 있어 읽는 이로 하여금 ‘행복이란 소유에 있지 않고 생각의 전환에 있음’을 느끼게 해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하지만 인간의 일생이 전부 행복만으로 채워져 있는 게 아니듯, ‘나쁜 아빠 육아일기’ 속 아빠의 삶에도 절망의 나락으로 떨어지는 사건들이 발생한다. 총 41파트로 구성된 아빠의 이야기 안에서 우리는 행복에서 불행으로 향하는 경험과 절망에서 희망으로 나아가는 체험을 함께할 수 있다. 동시에 이러한 경험들을 통해 ‘가족과의 사랑’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배경섭은 “아빠. 나에게는 너무나 어려운 단어이다. 한 번도 불러보지 못한 단어이며 앞으로도 들어보지 못할 단어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나도 한때는 아빠였다. 그러나 무능하고 무책임해서 아이를 지키지 못한 나쁜 아빠였다. 이 책을 통해 이 땅에 내 아이의 자격으로 온 작은 생명들에게 아빠로서 용서를 구하고 싶다”며 아빠라는 이름으로 이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작은 고백을 전하였다.

‘나쁜 아빠 육아일기’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 구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