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아름다운 사진을 제작할 수 있는 다섯 가지 필터 및 새로운 기능 도입

인스타그램, 아름다운 사진을 제작할 수 있는 다섯 가지 필터 및 새로운 기능 도입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4.12.17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
아름다운 사진을 제작할 수 있는
다섯 가지 필터 및 새로운 기능 도입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사용자들이 한 층 더 창의적이고 높은 품질의 사진을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다섯 가지 필터 및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새로운 필터는 Slumber, Crema, Ludwig, Perpetua, Aden으로 사진, 예술, 패션, 디자인 등 창의적인 글로벌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에서 자주 이용하는 사진 편집 기술에서 영감을 얻었다.

인스타그램 창립 초기부터 함께해온 필터들은 당시 스마트폰 카메라 기술에 맞춰 제작된 것으로, 저화질 사진을 보다 아름답게 만드는데 주력했다. 반면, 2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필터들은 최신 스마트폰 카메라 기술에 맞게 개발돼, 보다 아름답고 생생하게 현장의 순간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현재 월간 활동 사용자 3억명 중 95 퍼센트가 필터를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필터는 인스타그램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으로 꼽히고 있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용자들이 필터를 활용하고 있으며,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필터로는 Valencia, Amaro, Rise, Mayfair, Hudson가 있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보다 간편하고 손쉽게 창의적인 동영상 및 사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슬로우 모션 비디오, 자유자재로 각도를 조정할 수 있는 향상된 각도 보정, 실시간 댓글 업데이트의 세 가지 기능을 추가했다.

디자인의 경우, 한 층 더 직관적이고 편리해진 편집 레이아웃을 도입했다. 새롭게 변화된 필터창에는 화면 하단의 희미한 작은 아이콘을 통해 필터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어, 각각의 필터를 누르지 않아도 된다. 또한,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필터를 순서대로 정렬할 수 있는 필터 관리 기능인 ‘관리’버튼을 도입했다. 이로써, 사용자 개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필터의 순서를 정하고, 간편하고 쉽게 사진 편집이 가능해졌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필터의 경우, ‘숨김’ 메뉴에 따로 저장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에게 창의적인 영감을 불어넣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거듭해왔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인스타그램은 올해 새로운 편집기능을 도입한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6.0과 타임 랩스 동영상 촬영 앱인 하이퍼랩스(Hyperlapse)를 선보였다.

새로운 필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blog.instagram.com/post/105365538947/141216-five-new-filters)

새로운 인스타그램 iOS 버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용 버전은 구글 플레이에서 지금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