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희 작가, ‘궁 외전, 별신의 밤’ 네이버 목요웹툰 연재

박소희 작가, ‘궁 외전, 별신의 밤’ 네이버 목요웹툰 연재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2.08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소희 작가,
‘궁 외전, 별신의 밤’ 네이버 목요웹툰 연재

드라마와 뮤지컬로 제작되며 신드롬을 일으켰던 만화 ‘궁’(작가 박소희)이 네이버 웹툰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김준한)은 오는 12월 11일부터 웹툰 ‘궁 외전, 별신의 밤’을 네이버 목요웹툰을 통해 연재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이 기획하고 ㈜재담미디어와 박소희 작가가 공동으로 제작한 웹툰 ‘궁 외전, 별신의 밤’ 은 경북 안동 지역의 숨겨진 이야기를 발굴하고 독자들에게 흥미를 유발하여 경북 안동문화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

인기 만화인 ‘궁’ 의 남녀 주인공인 이신과 채경이 혼인한 뒤, 첫 번째 휴가지인 안동에 내려와 하회탈 제작공 윤성을 만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황실 로맨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웹툰은 내년 2월 26일까지 총 12화로 연재되며, 웹툰 하단의 ‘누리꾼 댓글 달기’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 상품제공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궁 외전, 별신의 밤’ 박소희 작가는 드라마 ‘궁’의 원작 만화가로 ‘리얼 퍼플’, ‘살롱 H’ 등을 웹툰으로 제작한 바 있다. 특히 단행본 만화 28권으로 완결된 ‘궁’ 은 국내에서 수백만 부가 팔린 밀리언셀러이며, 일본에서도 100만부 이상 팔린 대표적인 한류만화로 손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