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염도측정기 ‘솔트프리덤’ 12월 출시 예정

신개념 염도측정기 ‘솔트프리덤’ 12월 출시 예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2.05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개념 염도측정기 ‘솔트프리덤’ 12월 출시 예정

“대동소이한 제품, 단순히 염도만 측정되는 제품만 있다는 점이 사실 좀 놀라웠다. IT분야에 종사하는 저로써는 이해가 되기 힘든 상황이었다. 그래서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IT융합형 염도측정기를 개발했다. IT기술과 결합되어 우리의 식생활을 건강하게 개선하는데 크게 일조할 것이라 생각된다.”

지디에스社(GDS)의 김덕현 대표가 염도측정기를 직접개발한 이유다. 수년간 대구에서 IT엔지니어로 활동했던 김 대표가 모친께 선물할 가정용 염도측정기(염도계)를 찾다가 생각된 의문점으로 출발해서 완성된 제품이 ‘솔트프리덤(Salt Freedom)'이다. 솔트프리덤은, 현재 국내에서 시판되는 대부분의 제품은 ’측정‘이라는 본연의 기능에는 충실하지만 우리네 식생활을 개선하기 위해서 측정된 결과값이 누적되고, DB화 되어 다양한 정보로 활용되는 기능은 거의 전무하기에 부족한 기능들을 IT기술과 연동해서 새롭게 개발된 제품이다.

김 대표는 “나트륨은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한국인의 식생활 패턴에서는 너무 과한 정도로 섭취되는 경향이 있기에 다양한 질환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솔트프리덤이 아니더라도 나트륨의 섭취를 줄여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성 생활 제품들이 나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솔트프리덤은 나트륨양을 측정하는 기본기능은 물론 일일 나트륨 섭취량 누적통계, 음식별 나트륨 합산정보, 저염음식에 대한 추천메뉴와 레시피, 칼로리 계산기 등 다양한 기능이 스마트폰 앱과 연동되는 형태로 구성 되어 있다.

현재 솔트프리덤은 막바지 제품 테스트 과정을 거치고 있으며 이르면 올 연말 우리의 주방에서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http://www.gdscom.net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