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우치, 크리스마스 티켓 사전예매 패키지 2분만에 매진!

전우치, 크리스마스 티켓 사전예매 패키지 2분만에 매진!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12.0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 사전 예매이벤트 역대 최단 시간 매진 기록!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최초의 한국형 히어로무비 <전우치>가, 맥스무비에서 진행된 특별 사전 티켓 예매 이벤트 시작 2분만에 티켓이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전우치>의 2분 매진 기록은 <박쥐>의 10분 매진기록보다 5배가 빠른 기록이며, 한국영화와 외화를 막론하고 사전예매프로모션을 실시한 케이스 중, 역대 가장 빠른 속도의 최단시간 매진 기록.

12월 23일 개봉을 앞둔 <전우치>는 개봉3주전인 오늘 12월 7일 오후 3시, 크리스마스 티켓 일부의 예매를 오픈하는, 특별 사전 예매이벤트를 실시했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전우치>를 관람하는 예매자들에게, ‘전우치' 스틸사진 특별세트와 강동원,김윤석,임수정,유해진 주연배우 4인의 친필 사인이 담긴 전우치 티셔츠로 구성된 스페셜 에디션을 증정하는, 일명 크리스마스 한정판 예매 이벤트. <전우치>의 이번 이벤트는, 예매자 전원에게 스페셜 에디션 선물을 증정한다는 것과 개봉 3주전 사전예매이벤트를 실시한 점 등에서 지난 5월의 <박쥐>와 사전예매이벤트와 매우 유사하다. 당시 <박쥐>는 예매 오픈 10분만에 매진돼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었다. 개봉 전 깐느 영화제 출품으로 연일 뜨거운 이슈를 낳았던 <박쥐>의 기록을 훌쩍 뛰어 넘는 <전우치>의 이 놀라운 2분 매진 기록은, 최초의 한국형 히어로무비 <전우치>에 쏟아지는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실감케 한다. 맥스무비 관계자는,“당초 스타배우들의 팬층인 20대 관객의 참여만을 예상했다. 하지만 3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했고, 특히 크리스마스 이벤트인 만큼 가족 관객들도 많이 참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전우치>가 폭넓은 관객층에 어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 2분 매진 기록이 23일 개봉일 오프닝 기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전우치>의 흥행세에 더욱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전우치>에 쏟아진 이런 폭발적 반응은 어느 정도 예상되어 왔다고 볼 수 있다. <전우치>는 <타짜><범죄의 재구성>최동훈 감독 연출, 강동원,김윤석,임수정,유해진,백윤식,염정아 등 스크린 톱스타 총출연으로 제작단계부터 주목 받아왔던 작품. 쟁쟁한 경쟁영화들을 모두 제치고 ‘2009년 흥행기대작 1위’를 차지하는 등 꾸준한 관심을 끌어왔으며, 최근 해외 13개국 선 판매 낭보까지 더하며 또 한번 주목 받았다. 또한 올 겨울 극장가, 헐리웃블럭버스터들을 대적할 유일한 한국영화로 점쳐지고 있는 만큼, 최초의 한국형 히어로무비<전우치>에 거는 대중과 영화계 안팎의 기대감은 점점 더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다.

영화<전우치>는 누명을 쓰고 그림족자에 갇힌 조선시대 악동 도사 ‘전우치’가 500년 후인 현대에 봉인에서 풀려나, 세상을 어지럽히는 요괴들에 맞서 싸우는 활약상을 그린 작품으로, 고전소설 ‘전우치전’에서 캐릭터 모티브를 따와 현대 서울을 주요배경으로 재창조한 최초의 한국형 히어로무비. 액션, 코미디, 멜로,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가 골고루 포진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본격오락영화’로 올 크리스마스를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