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펠레그리노, 2015 영 셰프 경연대회 개최

산펠레그리노, 2015 영 셰프 경연대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1.18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펠레그리노, 2015 영 셰프 경연대회 개최

프리미엄 식문화를 선도하는 이탈리안 프리미엄 천연 미네랄 워터 브랜드 산펠레그리노(S.Pellegrino)가 ‘산펠레그리노 2015 영 셰프 경연대회(S.Pellegrino Young Chef 2015)’를 개최한다.

다채로운 식문화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업계의 젊은 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온 산펠레그리노는, 이번 새로운 영 셰프 경연대회를 통해 프리미엄 식문화를 선도할 전세계의 젊은 셰프들을 발굴 및 지원할 예정이다.

영셰프 경연대회에 지원하고자 하는 셰프는 오는 12월 15일까지 지정된 양식의 지원서와 자신만의 시그니처 요리를 웹사이트 ‘파인다이닝 러버스 닷컴’(www.finedininglovers.com)에 제출하면 된다. 최소 1년 이상 레스토랑 근무 경험이 있는 만 30세 이하의 셰프만 지원 가능하다. 파인다이닝 러버스 닷컴은 산펠레그리노와 아쿠아파나가 선보이는 온라인 잡지 형식의 웹사이트로, 전세계 다양한 식문화와 이를 지원하는 산펠레그리노의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12월 16일부터 지원자들은 20개의 출신지역으로 나뉘게 되며,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국제요리학교 알마(ALMA, http://www.alma.scuolacucina.it/)에서 다섯 가지(재료, 기술, 창의성, 예술, 표현)의 평가기준에 따라 지역별 각 10명의 후보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1월 16일부터 2월 28일까지 각 지역별로 선정된 10명의 후보들은 지역 내 평가단의 2차 심사를 거친다. 각 지역별 평가단은 셰프들의 시그니쳐 요리를 맛보고, 위와 같은 다섯가지 평가 기준에 따라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최종 1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2월 말 경에는 최종 경연에 나설 20명의 영셰프가 추려지게 된다.

미쏘니(Missoni), 불가리(Bulgari) 등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트렌디한 프리미엄 미네랄 워터로 자리잡은 산펠레그리노는, 이 20명의 영셰프와 함께 이탈리아의 예술 및 패션을 대표하는 또 다른 브랜드와 새로운 콜라보레이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젝트의 마지막을 장식할 탈렌 시상식(S.Pellegrino Talen Awards)은 2015년 6월 25-27일에 산펠레그리노가 후원하는 밀라노 엑스포 2015(Expo Milano 2015)에서 개최되며, 시상식에서는 셰프들의 시그니처 요리와 보그 이탈리아가 선정한 디자이너들의 패션 작품이 함께 전시된다. 심사위원들은 산펠레그리노 2015 영셰프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시상식에 방문한 일반인들은 선정된 영 셰프와 디자이너의 작품을 감상하고, 2015 베스트 커플 셰프-디자이너(Best Couple Chef stylist 2015) 부문에 투표할 수 있다.

산펠레그리노 2015 영셰프 경연대회의 진행과정 및 시그니처 요리와 패션 작품의 협업 결과물 등은 산펠레그리노의 온라인 매거진 웹사이트 ‘파인 다이닝 러버스 닷컴’(www.finedininglovers.com)에 지속적으로 소개 되며, 자세한 정보는 SNS상 해쉬태그 #SPYoungChef 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