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수차의 이론과 실제’ 출간

‘수차의 이론과 실제’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1.12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차의 이론과 실제’ 출간

도서출판 동명사에서 국내에 첫 번째로 출간되는 수차(Hydraulic Turbines) 관련 전문 도서인 ‘수차의 이론과 실제(Theory and Application of Hydraulic Turbines)’를 출간하였다.

친환경 에너지원으로서 수력 에너지가 크게 주목 받고 있는 시점에서 출간한 도서로, 이 책은 물 자원을 확보하고 수력에너지를 친환경에너지로 활용하는데 있어 수차의 제작과 설치뿐 아니라 수력발전소의 건설과 유지관리 등에 있어 관련 기술인들에게 핸드북과 같은 전문도서로 활용되기를 기대하면서 14명의 저자들이 약 2년간 심혈을 기울여 집필한 끝에 출간되었다.

집필자들은 수차의 이론으로부터 시작해서 응용에 이르기까지 최신 연구결과와 지식들이 모두 이 책 한 권에 반영될 수 있도록 수정과 보완 작업에 노력을 다했다. 이 책은 수차에 관련된 기술인들 뿐만 아니라 수력에너지에 대해 관심을 가진 독학으로 공부하는 학생이나 공학자 및 기술인들에게 아주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책의 주요내용으로는 1편에서는 수차의 이론을 먼저 서술하였고, 2편에서는 수차의 이론과 전산설계에 대해 설명하였다. 3편에서는 수차의 설계와 제작 그리고 수력발전소에 대한 설계는 이론을 참고하여 현장 중심으로 기술했으며, 4편과 5편에서는 제작된 수차의 성능 검증과 설치 후 운영 및 유지관리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언급하였다. 마지막으로 6편은 기술수준 및 시장동향에 관한 내용을 기술하고 있다.

책임 저자로 현재 숭실대학교에 재직 중인 서상호 교수님이 수고해주셨으며, 각 장 마다 그 분야의 전문가분들이 공동 저자로 참여하여 도서의 전문성 높이기 위해 노력해주셨다.

동명사의 신간 도서 ‘수차의 이론과 실제’는 정가 50,000원으로 4*6배판(190*260) 양장본 494페이지로 제작되었으며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엔루니스, 알라딘, 예스24등의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