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네 멋대로 그려라 출간

인생 네 멋대로 그려라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1.12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 네 멋대로 그려라 출간

요즘 미디어나 우리 주변에서 흔히 들리는 단어가 ‘입지전(立志傳)’이다. 너도 나도 입지전적인 인물을 자처하며 인생 역정, 그 성공 스토리에 대해 늘어놓는다. 지난 100여 년간, 그 어느 때보다 혹독한 시련과 급격한 성장을 동시에 겪은 대한민국. 어찌 보면 그 시대를 견디고 이끌어 온 그들 모두 대한민국의 영웅일 것이다.

제4회 행정고시를 거쳐 서울시장과 충청북도지사 등 주요 행정직을 역임한 이원종 現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장 역시 ‘입지전’에 걸맞은 인물이다. 그는 공직자로서 이룰 수 있는 꿈을 모두 이뤘음에도 자신이 밟아온 ‘성공을 향한 행보’에 대해 좀체 입을 떼지 않았다. 그저 은퇴 이후 나이를 무색하게 하는 열정으로 후학 양성과 연구에 집중할 뿐이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 에서 출간한 책‘인생 네 멋대로 그려라’는 가치가 있다.

바쁜 시간 중에도 틈틈이 ‘성공을 향한 열정의 시간과 리더로서의 자질’을 원고로 정리하여 한 권의 책으로 엮었기 때문이다. 수많은 독자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선보이는 개정증보판은 국가의 부름을 받아 다시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장으로 돌아온 이후 지역발전을 위한 그의 포부와 열정 등을 함께 담아내고 있다.

총 6부로 구성된 내용은 대한민국의 리더를 꿈꾸는 젊은이들이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내비게이터로서 손색이 없다. 희망, 성공, 행복, 인생, 리더, 조직이라는 여섯 키워드를 중심으로 21세기 성공리더의 필요조건에 대해 나열한다. 비록 20세기의 리더로 살아왔지만 끊임없이 타오르는 열정은 그의 리더십을 변화하는 시대에 알맞게 늘 진화시켰다. 21세기가 되어 다시 한 번 리더에 자리에 오름으로써 이를 증명하고 있으며 매 구절이 설득력 있게 다가오는 까닭이 거기에 있다.

간절한 꿈을 좇아 결국 성공을 거머쥔, 이 시대를 대표하는 리더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삶을 발전시키고 행복으로 이끌고 싶다면 책 ‘인생 네 멋대로 그려라’의 첫 페이지를 펼쳐 보자.

출판사 서평
희망하라
많은 사람들이 절망 속에서 괴로워하는 까닭은 그만큼 미래에 대한 많은 희망과 기대를 품고 있기 때문이다. 그 희망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시작된다. 살기 위해 엄마의 젖부터 찾는 최초의 욕구에서 시작된 희망은 평생 다양한 형태, 다양한 크기로 우리 삶을 찾아온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 누구나 마음먹은 대로 ‘희망’할 수 있고 의지와 열정에 따라 원하는 만큼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우리 모두 동일선상에 서 있다는 이야기다. 특히 젊은이들, 이제 막 세상에 첫발을 내딛는 청춘들에게 인생은 아직 ‘흰색 캔버스’일 뿐이다. 그저 희망, 그 간절한 꿈을 좇아 캔버스 위에 마음껏 본인만의 성공지도를 그리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성공하라
21세기는 성공을 위한 기회가 누구에게나 활짝 열린 시대이다. 그렇다면 현대를 살아가면서 ‘성공’을 꿈꾸지 않는 자만큼 바보도 없을 것이다. 이원종 지역발전위원장은 대개의 자기계발서가 그렇듯 미사여구와 뜬구름 잡는 소리로 성공에 대해 포장하지 않는다. 자신이 처한 상황을 냉철하게 판단하되 열정과 노력에 있어 한계를 긋지 말고 끝까지 도전해야 한다고 독자를 독려한다. 성공에 대한 정의는 물론 우리가 꼭 갖춰야 할 습관과 조력자들에 대한 깊이 있는 의견이 있다. 또한 늘 ‘성공한 내 모습을 상상’하는 이미지트레이닝을 통한 정신 무장을 강조한다.

행복하라
성공이 그저 빈껍데기의 성공으로만 그쳐서는 안 될 일이다. OECD 가입국 중 대한민국의 행복지수는 하위권이다. 그저 물질적 성공만을 향해 달려온 우리의 자화상이다. 제3장 ‘행복의 언덕’은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행복지수 높이기’에 초점을 맞춘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성공한 공직자이며 동시에 남부럽지 않게 화목한 가정을 꾸려온 저자의 인생 스토리는 독자의 마음에 온기 이상의 감동을 전한다.

확장하라
인생도 물이 흐르듯 해야 잘 풀어진다. 어느 정도 성공을 이루었다고 해서 그 자리에서 걸음을 멈추고 미래를 꿈꾸지 않는다면 인생에 더 이상 발전은 없을 것이다. ‘인생은 무엇인가’라는 인류 최초의 철학적 문제에서 시작하여 평생 이어지는 질문과 선택을 거듭하면서 인간은 진화한다. 한 명의 인간으로 태어난 이상 자아의 실현과 발전은 운명이라 할 수 있다. ‘멈추어 있지 말라’는 저자의 목소리에 힘이 들어간 까닭도 거기에 있다.

리딩하라
제5장 ‘젊은이를 위한 리더 수업’에는 이 책의 핵심 내용이 담겨 있다. 대한민국 공직자로서 이룰 수 있는 모든 꿈을 현실로 만든 저자의 성공 노하우와 가슴에 와 닿는 실제 이야기들이 흥미를 더한다. 지도자가 갖춰야 할 매력, 특히 21세기 리더에게 요구되는 리더로서의 자질에 대해 이야기한다. 수십 년간 서울시와 충청북도라는 대한민국의 가장 큰 조직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경험은 리더를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명확한 항로와 비전을 제시한다.

함께하라
인간은 혼자 살 수 없다. 아무리 성공과 행복을 모두 이루었다 해도 혼자 남겨진다면 생은 무의미해진다. 그 성공의 결과물과 행복의 감정을 함께 나눌 ‘누군가’가 있기 때문에 인간은 노력하고 땀 흘린다. 저자는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라고 말한다.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도움과 애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것이다.

꿈과 열정을 잃고 방황하는 젊은이들이 너무 많은 요즘이다. 돌파구를 마련할 길은 얼마든지 많지만 든든한 멘토 한 명만 있다면 성공으로 향하는 길은 조금은 덜 험난할 것이다. 이원종 지역발전위원장이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여섯 가지 인생 멘토링, ‘인생 네 멋대로 그려라’를 손에 쥔다면 꿈을 향한 위대한 첫걸음, 그 가벼운 발걸음은 이미 시작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