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 이순옥 교수, ‘EBS 최고의 요리비결’ 출연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 이순옥 교수, ‘EBS 최고의 요리비결’ 출연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1.06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 이순옥 교수,
‘EBS 최고의 요리비결’ 출연

주부 인기 프로그램 EBS ‘최고의 요리비결’에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 이순옥 교수가 출연한다.

이순옥 편을 방영하는 EBS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일 오전 요리의 대가가 출연해 음식의 제조비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주부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특히 토요일 낮에 한 주간의 재방송이 방영되어 요리에 관심이 많은 직장 남성들도 즐겨 볼 정도로 매니아 층이 넓다.

개그맨 윤형빈이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의 매력은 사회자 윤형빈의 재치있는 진행과 더불어 다양한 종류의 요리를 말 그대로 요리 업계에서 인정받는 대가들로부터 손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 이순옥 교수는 10일 월요일부터 14일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50분경부터 11시 20분까지 ‘이순옥의 김장, 김장김치 완전 정복’이란 주제로 김치 종합 선물 세트를 선사한다. 11월 10일 월요일 ‘배추김치’, 11일 화요일 ‘동치미’, 12일 수요일 ‘총각김치와 갓김치’, 13일 목요일 ‘파김치와 깍두기’, 14일 금요일 ‘백김치’ 등이 방영될 예정이다.

김치 초보 주부 및 직장인들, 요리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이 김치 담그는 법을 배울 절호의 기회인 셈이다. 특히 해당 프로그램은 토요일 낮 12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재방송으로 나갈 예정이어서 직장인들이 주말에 챙겨볼 수 있어 김치 담그기에 도전해 봄직하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 이순옥 교수가 재직중인 경기도 이천에 소재한 한국관광대학교는 호텔조리과를 비롯해 호텔제과제빵과, 호텔경영과, 외식경영과 등 관광 관련 14개 학과를 개설하여 관광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수도권 유일의 관광특성화대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