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2014년 직장어린이집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결과 발표

근로복지공단, 2014년 직장어린이집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결과 발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1.04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복지공단은 ‘2014년 직장어린이집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최종 심사 결과, 16편을 수상작으로 선정,발표했다.

대상인 고용노동부장관상은 인천국제공항공사 직장어린이집인 공항꿈나무어린이집의 ‘연령별 보육과정 연계를 위한 실천적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음률영역과 쌓기놀이 영역을 중심으로 한 보육프로그램으로, 유아동의 신체발달 과정에 초점을 두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국회 제2어린이집의 ‘엄마, 아빠는 새싹지킴이’와 두산 미래나무 어린이집의 ‘찾았다! 물,모래 속 숨겨진 이야기’는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보육 프로그램 공모전과 함께 열린 직장어린이집 체험수기 공모전에서는 KR단미래어린이집이 ‘힘내 도시락 드시고 힘내세요!!’로 대상을 수상했으며, 사진공모전에서는 성동마리아차코스어린이집이 ‘아빠와 함께 소방훈련 하는 날’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114개 직장어린이집으로부터 147편의 보육프로그램이 접수됐으며,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16편의 보육 프로그램이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공단은 직장보육 현장에서 직접 개발, 운영하고 있는 우수 보육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보급하기 위하여 매년 직장어린이집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시상식은 다음 달 5일(금)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그날 우수 보육프로그램 발표와 함께‘기업의 직장보육서비스 지원 효과와 직장보육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 직장보육세미나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재갑 이사장은 “우수한 품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장어린이집은 일하는 부모의 일,가정 양립과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해결책이다”고 밝히며, “공단은 직장어린이집의 양적 확충 뿐만 아니라 직장어린이집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한 보육 프로그램을 개발 또는 발굴하여 보급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