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통해 세계를 보는 ‘세계‘쏙’ 음악‘쏙’ 프로젝트’ 진행

음악을 통해 세계를 보는 ‘세계‘쏙’ 음악‘쏙’ 프로젝트’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0.30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을 통해 세계를 보는 ‘세계‘쏙’ 음악‘쏙’ 프로젝트’ 진행

서울특별시와 대산문화재단이 공동주최하고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 소장 백상현)가 주관하는 ‘세계‘쏙’ 음악‘쏙’ 프로젝트’가 11월 8일부터 11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3주간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5개(미국, 영국, 중국, 일본, 싱가폴) 국가의 음악교육을 참가자가 직접 조사와 논의, 체험을 통해 알아보고 음악을 통해 문화를 깨닫는 청소년이 주도적인 참여를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1주차 ‘국가교육 탐구’는 국가간 상이한 교육과정에 대한 팀별 조사와 논의를 통해 다른 세계의 교육을 이해하도록 국가 편성, 멘토 소개, 교육과정 키워드 찾기 등으로 진행된다.

2주차 ‘국가교육 활동’은 국가별 음악 교육 활동을 통해 문화의 다름 이해 및 관점 확대를 목표로 교육시간 놀이, 교육방법 놀이, 음악을 통한 문화 찾기 등으로 교육과정 체험활동 위주로 진행된다.

3주차 ‘국가교육 알리미’는 국가별 교육 진행 소감 발표, 현지 국가 유학생을 대상으로한 팀별 교육과정 알리미, 수료식으로 국가별 음악 교육 체험과 문화의 다양성에 관한 팀별 소감 및 알리미를 목표로 프로그램이 마무리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5회 국제교류기획캠프 수상 프로그램을 수상팀이 기획자이자 멘토가 되어 청소년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청소년이 직접 기획 및 준비, 진행하는 청소년 주도적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4명당 고등학생 멘토 2명이 프로그램 시작부터 프로젝트까지 함께하는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 역할을 맡게 된다.

세계‘쏙’ 음악‘쏙’ 프로젝트는 중1~중3(14세~16세)의 청소년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5개의 국가 중 하나만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미지센터 홈페이지(www.mizy.net)를 통해 10월 31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진행, 서류전형을 통해 참가자를 선발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낯선 각 국가의 음악교육에서 문화를 들여다보는 이번 세계‘쏙’ 음악‘쏙’ 프로젝트가 끝나면 11월부터 ‘글로벌 유스포럼’과 ‘국제교류기획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창의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전화 070-4667-3785 (디지털콘텐츠팀 장혁수, dreamk@mizy.net)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