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링고’ 앱, 움직이는 플래시 카드로 영단어 쾌속 암기

‘애니링고’ 앱, 움직이는 플래시 카드로 영단어 쾌속 암기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0.28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링고’ 앱,
움직이는 플래시 카드로 영단어 쾌속 암기

무려 3년간 영어학습 그 중에서도 특히 영단어 학습을 위한 앱 개발에 매진해 온 ‘디자인 모던 에듀케이션’의 결실인 ‘애니링고’ 앱이 드디어 출시된다. ‘애니링고(Any+Lingo)’ 라는 이름대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한국어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단어학습을 할 수 있다. 차후 프랑스어도 업데이트 예정이다.

기존에 영단어 학습에 많이 사용했던 ‘깜빡이’류의 앱은 단순이 단어의 스펠링을 계속 보여주며 반복학습을 하도록 하는 방식이었다. 반면 ‘애니링고’는 움직이는 플래시 카드를 활용해 단어와 함께 이미지를 연상시켜 더 쉽게 단어를 암기할 수 있게 해준다. 단순한 사물을 가리키는 단어들은 그 단어에 해당하는 그림을, 그 외에 난이도가 높은 단어일 경우 해당 단어를 사용하는 상황의 문장을 연상할 수 있는 그림을 사용해 문장 내에서의 활용까지 유추해 볼 수 있다.

영단어 암기 앱 ‘애니링고’의 또 다른 특징은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을 과학적으로 적용해 외운 단어들을 최대한 장기기억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적의 암기타이밍을 스마트폰 푸쉬알람으로 알려준다. 현재 디자인 모던 에듀케이션은 망각곡선을 이용한 암기학습법에 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영어를 처음 배우는 유아에서 토익을 준비하는 성인까지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난이도 맞춤형 단어장을 ‘애니링고’ 앱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디자인 모던 에듀케이션은 자사의 기술의 활용 학원의 커리큘럼이나 특정 교재에 맞는 전용 영단어 학습앱을 지원하고, 학생 개개인의 영어단어 학습을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원한다.

‘애니링고’ 앱은 이미 애플 앱스토어에 일부 단어장을 공개한 테스트 버전을 공개해 다운로드 순위 상위에 랭크된 바 있다. 앱은 무료, 단어장을 구입하는 방식으로 학습이 가능하며 10월 말 앱스토어를 시작으로 향후 구글 플레이에도 업로드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