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유)별난 상상력을 찍어주세요!

YOU(유)별난 상상력을 찍어주세요!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5.1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남은 음식 재사용 No! ONCE Food' 이색 공모전
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는「남은 음식 재사용 No! ONCE Food」(이하「ONCE Food」)캠페인을 널리 알리고 범국민실천운동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12일부터 6월 12일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ONCE Food 이색 홍보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는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기발한 아이디어로 캠페인을 홍보하는 모습을 사진에 담아 사진을 설명하는 슬로건 및 메시지와 함께 응모하면 된다. 단, 캠페인 명인 「ONCE Food」는 반드시 표기해야 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최우수 수상자(1명)에게는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이 밖에 우수상(2명), 장려상(3명) 수상자에게도 각각 50만원과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입선자(50명)에게는 이번 캠페인 사업의 공식 후원사인 (주)놀부에서 제공하는 외식시식권(3만원)이 증정된다.

참가 지원자는 온라인을 통해서만 접수 가능하며 「ONCE Food」캠페인의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oncefood)에 접속한 후 이벤트 게시판(메모란)으로 이동하여 사진과 함께 메시지나 슬로건을 응모하면 된다.

응모 시에는 접수번호와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명기해야 하며 파일 종류는 Jpg, gif, png 형식으로만 게재 가능하고 용량은 개당 10MB로 제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심사 결과는 6월 22일(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지되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또한 응모작은 반환되지 않으며 입상작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은 보건복지가족부에 귀속되어 캠페인 홍보에 사용된다.

이 밖에도 보건복지가족부는 남은 음식 재사용, 원산지 허위표시 및 MSG 사용 세 가지를 하지 않는「3무3친(3無3親)」특화거리 조성, 인증식 개최, 캠페인 송 제작, 캠페인광고 송출 등 다양한 홍보사업을 통해 우리 음식의 신뢰도와 이미지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