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V, 12월부터 새로운 블록화 편성 발표

MTV, 12월부터 새로운 블록화 편성 발표

  • 박현숙 기자
  • 승인 2009.12.0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부터 MTV 프로그램의 편성이 대폭 변경된다. 주로 밤 시간 대에 케이블 TV를 보는 시청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여 주중, 주말로 양분화된 ‘블록’ 편성을 하는 것이 핵심이다.

먼저 이번 편성의 가장 큰 변화는 주중 본 방송을 모두 주말로 몰아넣은 것이다. 주말 본방사수 블록은 한 주 동안 바빴던 일상을 접고 여유롭게 TV를 즐길 수 있도록 시청자들을 배려하고 주중에 본 방송을 쫓는 피로감을 줄이기 위해 마련했다. 매주 주말 (토)~(일) 밤 9시부터 새벽 2시까지 MTV의 최신 인기 프로그램들의 신규 에피소드를 대거 만날 수 있다.

이 블록에는 영화 <닌자 어쌔신>의 메이킹 필름을 독점 제작한 MTV 무비나 정만호가 홍보대사로 활동해 화제를 모은 미국 청소년들의 임신과 출산을 그린 리틀맘 다이어리, 알몸연극 <논쟁>, 제 2의 돌+아이라 불리는 신동훈 등 독특한 소재들만 골라 24시간 밀착 취재하는 MTV 24, 빛나는 외모와 실력으로 성공한 국내 여자 연예인들의 이야기를 듣는 걸스 온 탑 2, LA걸들의 리얼 라이프스타일을 그린 더 힐즈 5, 최근 1.5 시즌으로 돌아온 워너비 스타 휘트니 포트의 뉴욕 다이어리 더 시티 등이 모두 포함된다.

대신 일상의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는 주중에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재미 중심의 콘텐츠로 피로를 시원하게 날려줄 계획. 시청률로 재미를 보장받은 인기 프로그램들을 주중 매일 두 편씩 밤 10시부터 재 방송하고, 새벽 1시부터는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는 신선한 프로그램들을 방영한다.

특히 새벽 시간대에는 스포츠 도전기나 각종 볼거리 위주로 눈요기를 할 만한 프로그램들이 들어차 심야 시청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곡예 오토바이를 타거나 낙하산 없이 스카이다이빙을 즐기는 등 극단적인 카타르시스를 추구하는 나이트로 서커스 2, 고물 차를 환상적인 새 차로 개조하는 프로젝트 핌프 마이 라이드, 스트리트 골프, 비트박스, 스케이트 보드, 요요 등 스트리트 문화의 대표 아이템들의 선두주자들이 나서 젊은이들과 신나게 한 판 어울리는‘바리오 19, 각종 엽기적인 장난들만 모아 놓은 몰카 시리즈 리얼 펑크드 등이 이 블록을 꽉 채울 예정.

조설미 MTV 편성팀장은 “피로감은 줄이고 최대한 쉽게 어필할 수 있는 집중화된 블록 편성으로 시청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자는 것이 편성의 우선 목표”라고 말하며, “새롭게 변화한 편성으로 MTV만의 차별화된 노선을 걸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