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2014 한국국제기계박람회’ 21~24일 개최

‘제10회 2014 한국국제기계박람회’ 21~24일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0.14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지역 최고,최대 규모의 기계류 무역전문전시회인 ‘제10회 2014 한국국제기계박람회’가 오는 21일(화)부터 24일(금)까지 4일간 경상남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다.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동 박람회는 지난 1997년 지방 최초의 기계류 종합박람회로 개최된 이래, 2000년부터 격년제(짝수년)로 개최되어 경남을 중심으로 한 우리나라 기계산업 발전의 동반자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독일, 미국, 이탈리아, 일본 등 15개국 188개 업체가 427개 부스규모로 참가하여 980개 품목의 최첨단 기술 및 제품을 대거 소개하며, 금속공작기계, 금속가공기계, 공장자동화기기 및 부품소재 등 7개 전문분야와 경남소재 기계류 벤처기업을 소개하는 기계벤처산업관 등 총 8개 분야로 구성, 전시된다(참가업체 정보 : www.kimex.org).

이번 박람회는 첨단 공작기계부터 3D프린터까지 다양한 신기술과 신제품이 선보여 정부의 “제조업 혁신 3.0전략”의 일환인 스마트형 공장보급을 위한 기계산업의 현주소와 미래를 보여줄 전망이다.

생산성 향상을 위한 5축 머시닝센터, CNC와이어밴딩기, 레이져커팅기 등 금속가공기계와 오일미스트집진기 등 주변기기를 비롯하여 감속기, 모터, 펌프, 유공압 밸브 등 다양한 부품류가 전시되며,

기계, 조선, 항공, 로봇, 자동차, 플랜트분야의 대기업과 중견, 중소기업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동남권지역의 특성에 맞게 수요가 많은 각종 3D측정기, 3D스캐너, 3D프린터, 측정공구 등 품질향상을 위한 첨단 측정 및 계측기기가 대거 소개되어 기계산업의 현주소와 미래를한눈에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에는 중동 등 유력발주처 구매 및 벤더등록 책임자를 초청하여 우수국산기계류 및 플랜트기자재업체들과 1:1상담을 진행하는 “중동, 인도, 일본 벤더등록 담당자 초청 수출상담회”가 21일, 22일 양일간 개최되며, 해외바이어도 대거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2007년부터 시작된 동 수출상담회는 국내 유일의 벤더등록 상담회로 금년에는 인도, 일본, 중동 등 대형 석유화학 및 플랜트업체들이 역대 최대 규모(15개사 16명)로 참가하여 국내 관련기업에게 좋은 해외마케팅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중국, 미국 등에서 초청된 바이어와 맞춤형 개별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350여명의 해외바이어 방문이 예상되어, 무역전시회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참가업체 및 관람객의 편의시설 확충과 함께 10주년 기념사진전, 채용홍보관, 미니로봇쇼, ‘한,아시아 지방정부 경제협력 컨퍼런스’ 등다양한 부대행사의 진행으로 전시회 분위기 고조 등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무료 주차장 개방, 주차장에서 전시장까지 이동거리 단축을 위한 전시장 후문 등록대 추가 설치 등 편의시설 확충과 더불어, 박람회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캔고루)을 통해 20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는 ‘관람객 사전등록’을 통해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한다.

또한 박람회 10회 기념행사로 전시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제10회 기념사진전’, 참가업체와 바이어간 교류의 장을 제공할 ‘KIMEX-DAY’개최를 비롯하여,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계업계와 구직자를 위한 ‘채용홍보관’ 운영, 휴머노이드 로봇을 이용한 ‘미니로봇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경남도 주최로 개최되는 ‘한,아시아 지방정부 경제협력 컨퍼런스’에는 6개국 13개 도시, 300여명이 참가하여 지방정부 경제협력 활성화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아시아권 바이어 40개사를 초청, 경남도내 기계업체 120개사와 1:1 상담을 진행하는 한-아시아 수출상담회도 진행된다.

기계산업진흥회 박영탁 상근부회장은 “국내 기계산업의 메카인 경남 창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3만여명 이상이 관람하여, 7억불 이상의 상담성과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첨단공작기계, 3D프린터, 요소부품 등이 다양하게 선보이는 이번 전시회는 눈부시게 발전하는 기계기술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업계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