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2014 하반기 고교생 과학캠프’ 200명 모집

한국기술교육대, ‘2014 하반기 고교생 과학캠프’ 200명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0.10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술교육대,
‘2014 하반기 고교생 과학캠프’ 200명 모집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KOREATECH, 총장 직무대행 오성철, 이하 ‘코리아텍’)는 11월 13~14일 이틀 간 개최될 ‘2014년 하반기 KOREATECH 고교생 과학캠프’ 참가 고교생 200명을 모집한다.

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는 다양한 실험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적인 공학인재를 조기 발굴하고, 학생들에게는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과를 선택 하도록 안목을 넓혀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2011년부터 시작하여 이번에 8회째를 맞는다.

참가신청은 10월 8일~15일까지 코리아텍 홈페이지 (www.koreatech.ac.kr)를 통해 접수(학교 담당교사가 신청서 작성 및 접수)하며, 참가 자격은 전국 일반계 고교(특수목적 및 자립형 고교포함) 1, 2학년생 가운데 수학과목 평균 및 과학과목 평균 내신등급 2~3등급 학생에 우선권을 부여한다(각 학년 1학기 수학 및 과학 성적 평균 기준). 참가인원은 학교당 2명이며 대학 자체 기준으로 총 200명을 선발, 10월 24일(금) 최종 확정자를 홈페이지에 발표 할 예정이다.

이번 고교생 과학캠프 첫날에는 코리아텍의 최첨단 장비 및 시설 투어에 이어 8개 전공분야별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이 심도 있게 진행된다.

 8개 전공분야별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 소개
태양전지를 이용한 자동차 키트 제작 및 체험(기계공학), 교육용 로봇과 메카트로닉스(메카트로닉스공학), LED 제어 실습(전기전자통신공학),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나의 미래(컴퓨터공학), LED를 이용한 조명(디자인공학), 목재를 이용한 건축 3D입체 조명(건축공학), 아스피린 합성, 산염기 적정시험(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 쉿! 우린 지금 통계와 썸타는 중(산업경영) 등 재미있는 실험을 통해 전공분야별 과학적 원리를 배우게 된다.

행사 둘째 날에는 능수관에서 ‘사이언스 골든벨(과학 관련 ○× 퀴즈)’이 진행된다.

박승철 코리아텍 입학홍보처장은 “중부권 대학 중 가장 내실있는 코리아텍 과학캠프는 대학의 교육이념인 ‘실사구시’를 구현할 미래의 실천공학인재를 적극 발굴하고, 고교생들에게는 과학분야에 대한 흥미유발과 창의력을 배양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