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Eee PC, 최고의 넷북으로 인정

아수스 Eee PC, 최고의 넷북으로 인정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4.1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북 매드니스’ 에서 15개의 경쟁 모델 제치고 1위 차지
세계 최초의 넷북, Eee PC를 발표해 전세계 넷북 및 모바일 PC 시장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아수스의 Eee PC가 소비자 투표로 진행된 美 랩탑 매거진(LAPTOP Magazine)의 ‘넷북 매드니스(Netbook Madness)’ 에서 15개의 경쟁 모델을 모두 물리치고 1위를 차지해 최고의 넷북으로 등극했다. 이미 美 ‘PC World’나 ‘PC Magazine’을 통해 최고의 넷북으로 인정 받은 바 있는 Eee PC는 ‘넷북은 Eee PC’라는 등식을 성립하며 여전히 최고의 제품으로 시장에서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Eee PC가 1위를 차지한 Netbook Madness는 美 유력 노트북 언론인 ‘랩탑 매거진’의 소비자 투표로 이루어진 것으로, 아수수 Eee PC를 비롯해 HP, Dell, 삼성 등 총 16개의 인기 넷북이 참여했다. 특히, 각 제품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결해 승자가 결승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일방적인 몰표 현상이 없는 공정한 결과를 산출해 냈다. 최종 4강에는 아수스의 ‘N10’을 비롯해 ‘Eee PC S101’ 그리고 우승을 차지한 ‘Eee PC 1000HE’ 등 3개의 제품이 올라 Eee PC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케니스 버틀러(Kenneth Butler) 랩탑 매거진 관계자는 “‘Eee PC 1000HE’ 제품이 가진 가격대비 최상의 품질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긴 배터리 수명이 높은 호응도를 얻었다” 라고 평가했다. 다음은 랩탑 매거진의 No.1 제품 선정 대목이다.

“투표 집계가 끝났습니다. 결과는? 네, 아수스 EeePC 1000HE가 승자네요! EeePC 1000HE는 가격은 낮으면서 한 번 충전으로 훨씬 더 오래 가는 제품이죠. 아수스에 축하 인사를 전합니다. 아수스는 넷북의 창시자이기도 한데요. 심화된 경쟁 속에서도 여전히 최고의 자리에 있는 것 같군요”

이번에 1위를 차지한 아수스 Eee PC 1000HE는 업계 최고의 사용 시간으로 모바일 기기의 소비자 패턴까지 바꾸고 있다. 아수스 Eee PC 1000HE는 한번 충전으로 9.5 시간의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야외에서 사용할 때 별도의 충전기가 필요 없다. 마치 MP3 플레이어나 휴대폰과 같이 충전과 전원에 대한 걱정이 없는 사용 패턴을 구현해 더욱 가벼운 무게의 Mobility를 실현하고 있다. 아수스 Eee PC 1000HE의 사용 시간은 강화된 배터리와 아수스 고유의 하이브리드 기술인 ‘Super Hybrid Engine’이 만들어 낸 넷북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라 할 수 있다.

PC 매거진(PC Magazine) 내 한 리뷰어는 “아수스 ‘Eee PC 1000HE’는 현재 가지고 있는 돈으로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넷북 상품이다” 라고 했으며, PC 월드(PC World)는 “’Eee PC 1000HE’는 디자인에서만 성공한 것이 아닌 똑똑한 넷북이다. 심지어 가격도 감동적이다” 라고 극찬했다. 또 다른 미디어인 넷북리뷰닷컴(NotebookReview.com)은 ‘Eee PC 1000HE’에 대해 “우리가 여태껏 리뷰했던 제품들 중 단연 최고의 넷북”이라고 평했으며, ‘컴퓨터 쇼퍼(Computer Shopper)’는 “’EeePC 1000HE’는 지금까지 나온 Eee PC 중 단연 최고이며 완벽에 가까운 제품” 라고 평가했다.

‘EeePC 1000HE’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수스 웹사이트 www.asu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난 6월부터 국내에 판매되기 시작한 Eee PC는 예약 구매 20분만에 전물량 매진(일부 매장)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며 인기를 이어 갔으며 출시 이후 국내 미니 노트북 시장을 이끌어 가는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Eee PC의 인기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는 더욱 더 폭발적이어서 2008년 상반기에만 250만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