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연합, ‘제14회 영어말하기 대회’ 참가자 모집

국제청소년연합, ‘제14회 영어말하기 대회’ 참가자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9.12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청소년연합,
‘제14회 영어말하기 대회’ 참가자 모집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이하 IYF)는 ‘제14회 IYF영어말하기대회’ 전국 대회 일정을 발표하고 8월 18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IYF가 주최하고 경기도, 인천광역시, 전라북도, 대전광역시의회, 경기도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이 후원하는 ‘IYF 영어말하기대회’는 대학부와 중고등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매년 10월 서울, 대전, 대구 등 주요 대도시에서 지역 본선을 거친 참가자들이 서울에서 최종 결선을 벌인다.

대회 참가자들은 ‘나의 꿈’, ‘감동적인 순간’, ‘존경하는 인물’, ‘가족’ 등을 주제로 중고등부는 3분, 대학부는 4분간 자신만의 메시지를 영어로 전달하게 된다. 특히 ‘IYF 영어말하기대회’는 청중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발표에 초점을 맞춰 심사를 진행하며, 참가자들이 활용하는 프리젠테이션과 표현능력이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해 전국 결선 대회에서는 중등부에 김정은(링컨국제중), 고등부에 이명선(동덕여고) 양이 각각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대학부에서는 송가람(조선대) 씨가 영예의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대회를 주최하는 IYF의 관계자는 “이번 ‘IYF 영어말하기대회’는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실용영어 중심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값진 경험이 될 것”이라며 “영어로 자신의 의사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발표 능력을 평가받을 수 있는 기회인 만큼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IYF 영어말하기대회’ 원고 접수는 중고등부가 10월 11일(토), 대학부가 10월 18일(토)까지 이며, 원고 심사를 통과한 학생은 지역별 본선 일정에 맞춰 각 지역에서 본선을 치르게 된다.

전국 결선은 중고등부, 대학부가 함께 11월 15일 서울에서 실시된다.

대회의 자세한 일정과 참가 방법은 IYF 홈페이지(www.iy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1588-2346) 문의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