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LG텔레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1.2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텔레콤(사장 丁一宰 / www.lgtelecom.com)이 26일 지식경제부가 주최하는 ‘제 11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LG텔레콤은 지난해 4월 출시한 3G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OZ를 중심으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사 차원에서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체계를 구축해온 점을 평가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OZ는 기존의 통신사 자체 포털을 거쳐야 하는 폐쇄적인 모바일 인터넷 구조에서 벗어나 개방형 구조를 채택하고, 월6천원으로 1GB의 데이터 통화를 사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요금제로 모바일 인터넷의 대중화 시대를 여는 기폭제로 인정받았다.

또한 ‘OZ위젯’, ‘OZ내주위엔’, ‘OZ&Joy’ 등 관련 서비스로 브랜드 확장이 이루어짐에 따라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모바일 인터넷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으로 브랜드 경영전략 수립, 브랜드 개발 및 투자 등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거둬 산업 발전 및 국가경쟁력 강화에 크게 공헌한 기업 또는 기관을 대상으로 포상하는 제도다.

LG텔레콤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OZ를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1위 브랜드로 정착시키기 위한 브랜드 관리를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