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스에스, ‘카약 잉글리쉬 리딩’ 출간

티에스에스, ‘카약 잉글리쉬 리딩’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8.29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에스에스, ‘카약 잉글리쉬 리딩’ 출간

“한때는 영어 공부 좀 했죠. 영어 신문이요? 거의 안보죠.”, “시험 문제의 답은 맞출 수 있었어요. 영어 원서요? 줄거리 정도는 대충 이해할 수 있어요. 그러다보니 영어로 된 책은 거의 안 보게 되더라고요.” 오랫동안 영어 공부를 했고 각종 시험에서 목표 점수를 얻었고, 회화도 곧잘 하지만 영어 신문이나 책과는 멀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어린이 영어 동화책의 짧은 문장도 종종 해석이 안 되어 어물쩍 넘어가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 바로 학습법에 있다. 한국인은 대부분 수능이나 토익 등의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고안된 책이나 강의로 영어를 공부하기 때문이다. 자동차 운전면허 필기시험에서 만점을 받았지만 자신의 주행 스타일, 연비와 승차감, 안전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그에 맞는 타이어의 종류와 사이즈를 선택하는 능력은 부족한 것과 비슷하다.

차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가 없다면 진정한 오너드라이버라고 말하기 어렵듯이, 영어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가 부족하면 원어민들의 글 특히 길거나 어려운 문장을 정확하게 이해하기는 쉽지 않고 시간도 많이 걸린다. 결국 스트레스 때문에 점점 멀어지게 된다.

이를 위해 Kayak Language Institution에서 Kayak English Reading이라는 책을 출간했다. 문법, 독해, 어휘 이렇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한 권으로 세 마리의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영어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를 빠르게 돕는다’

기존 문법서의 1/20 분량으로 정리된 핵심 문법은 한국어와 영어의 차이점 그리고 영어의 문장이 만들어지는 근본적인 원리에 대한 빠른 이해를 돕는다.

‘길거나 어려운 영어 문장을 정확하게 해석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보여준다’

문장의 해석이 나와 있는 학습서는 많이 있지만, 왜 그렇게 해석해야 하는지를 이처럼 상세하게 알려주는 책은 거의 없다. Kayak English Reading은 초급~고급 문장의 모든 단어와 구조를 4단계의 분석과 2단계의 해석으로 매우 상세하게 보여준다. 손목시계를 분해하고 조립하는 과정을 한 눈에 보는 것과 비슷하다.

‘건물을 지으려면 설계도면 보는 법부터 배우자’

건물의 건축도면을 보는 법을 알게 되면 건물을 더 빠르게 그리고 더 크고 높게 지을 수 있다. 영어라는 자신의 건물을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크게 건축하고 싶다면 영어의 설계도면 보는 법을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

‘자신의 한때의 실력 그리고 지금의 자존심으로 남아버린 영어!’ 이 말에 공감하는 이들에게 그리고 더 효율적인 영어 실력 향상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한다.

출판사 The Silence Superb 지은이 Kayak Language Institution 416쪽 풀컬러 고급양장 정가 33,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