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영양제 ‘브레인레시틴’, 두뇌영양 공급 원활하게 해줘

수험생 영양제 ‘브레인레시틴’, 두뇌영양 공급 원활하게 해줘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8.19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험생 영양제 ‘브레인레시틴’,
두뇌영양 공급 원활하게 해줘

수능이 가까워지면서 수험생 건강관리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건강관리를 위한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음식을 통해 영양의 균형을 맞춰 주는 일이지만, 바쁜 수험생에게 특별히 필요한 영양소를 음식으로 공급해주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이에 따라 학부모들의 수험생 영양제나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면서 시중에도 다양한 수험생 영양제가 판매되고 있다.

수험생 영양제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보다 하루 종일 책과 씨름하는 수험생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두뇌에 제대로 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최근 수혐생 영양제로 가장 각광받고 있는 (주)고센바이오텍의 브레인레시틴이 바로 이러한 수험생들의 니즈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두뇌영양제이다.

일명 ‘뇌의 밥’ 이라 불리는 브레인레시틴은 두뇌를 30% 이상 구성하고 있는 레시틴이란 성분으로 만들어졌다. 레시틴은 기억력과 집중력과 관계 깊은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원료로 사용된다.

레시틴은 우리가 먹는 콩이나 계란 등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어디에서 추출하느냐에 따라 대두레시틴과 난황레시틴으로 나뉜다. 레시틴은 기능성 성분의 함량으로 보면 인지질이 360mg/g 이상 함유되어야 하며, 인지질 중 포스파티딜콜린은 대두레시틴은 100mg/g 이상, 난황레시틴은 600mg/g 이상 함유되어야 한다.

이처럼 난황레시틴은 대두레시틴보다 함유량이 높으면서 세포막을 지닌 인체와 가장 유사한 구조를 지니고 있는 동물성이라 흡수율이 높고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다.

브레인레시틴은 국내산 난황레시틴 100%를 주원료로 사용한 캅셀영양제로, 두뇌를 많이 쓰는 수험생에게 빠르게 도움이 되는 영양제라 할 수 있다.

레시틴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브레인레시틴 판매처인 에그욕(http://www.eggyolk.net/) 사이트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관계자는 “수능날이 얼마 남지 않은 수험생에게 좋은 정보로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