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대한사회복지회, 국외 입양인의 나를 찾아가는 여행 ‘Welcome Home’ 진행

대한사회복지회, 국외 입양인의 나를 찾아가는 여행 ‘Welcome Home’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8.1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사회복지회,
국외 입양인의 나를 찾아가는 여행 ‘Welcome Home’ 진행

대한사회복지회는 한국을 경험해 보지 못한 국외 입양인들의 모국체험 행사 “Welcome Home”을 8월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일곱번째를 맞이 하는 “Welcome Home”은 국외로 입양된 입양인이 또래 자원 봉사자인 한국인 친구와 함께 한국 문화를 체험하며 정체성을 확인하고 한국에 대한 이해와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대한사회복지회가 마련한 입양 사후 프로그램이다.

Welcome Home은 만 20~35세의 대한사회복지회를 통해 입양된 국외입양인 15명과 한국 대학생 자원 봉사자 15명이 각 1명씩 2명이 한 팀이 되어, 7일간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유럽의 한 입양인(남, 29세)은 “다른 입양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서로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 같다”며 “ 하루에 2-3시간씩 한국어를 공부했었다. 한국인들과 대화하며 한국어를 배워보고 싶고 한국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것이 가장 해보고 싶은 경험이다”며 참여 취지를 밝혔다.

16일, 오프닝 행사(노보텔 호텔-서울 엠베스더 강남)를 시작으로 7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식 만들기, 난타, 한국 유적지 관람, 서울영아일시보호소에서의 1일 자원봉사, 2박 3일 간의 그룹 별 자유여행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 일정이 끝난 후 3~4명의 입양인이 친 가족과의 만남도 가질 예정이다.

대한사회복지회 선혜경 입양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외 입양인들이 정체성을 확인하고 내가 태어난 모국에 대해 좀더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시 : 8월 16일(토) ~ 8월 22일(금)
오프닝행사: 16일(토) / 노보텔 호텔 (서울 엠베스더 강남) 보르도 홀 18:00~21: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