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신의 한 수 ‘수학 MVP’ 출간

수능 신의 한 수 ‘수학 MVP’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8.06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신의 한 수 ‘수학 MVP’ 출간

스탠다드미디어가 수학 전문 강사 김성철 선생과 함께 정석이나 개념원리와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고등학교 수학 기본서인 ‘수학 MVP’를 발간했다.

현재 대부분의 학생들이 ‘개념해설서+문제기본서’를 이용해 공부를 하고 있는데, 시중의 개념해설서는 설명이 충실하지 못하거나 이해하기 어렵게 기술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다수의 문제기본서 들은 너무 많은 문제들을 기계적으로 연습시키는 데에만 치중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반해 ‘수학 MVP’는 새로운 체제와 충실한 내용으로, 공부(수업)하기에도 편하고 학습시간도 단축시키면서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수학 MVP’의 구조

‘수학 MVP’는 각 권마다 5~8개의 단원으로, 각 단원마다 3~9개의 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1강은 해설 편 2면+문제 편 2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 1면+제 2면

1. 개념과 원리에 대한 해설: 간결하지만 한 번에 뚫어주는 명쾌한 해설로 개념과 원리를 먼저 확실하게 정복하게 한다.
2. 핵심사항: 중요한 정의와 성질들을 언제나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정리해 놓았다.
3. 익힘 문제(개념익힘, 원리익힘, 공식익힘) : 앞에서 공부한 개념과 원리들을 쉽고 간단한 문제들을 통해 익히는 과정으로서 나중에 어렵고 복잡한 문제를 푸는 기반을 쌓는 과정이다.

제 3면+제 4면

4. 개념, 원리, 기법의 핵심: 앞의 두 면에서 공부한 내용들을 다시 한 번 정리해 놓은 것으로서 이는 문제풀이의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다.
5. 필수예제: 특별히 중요하고도 핵심이 되는 문제들이 있다. 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들을 깨우치고 익히게 한다.
6. 미니강의: 출제될 수 있는 모든 문제들을 다 풀어볼 수는 없다. 그러나 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원리와 기법을 거의 다 배울 수 있다.
7. 대표유형문제: 기본적인 중요한 문제의 유형들로서 앞으로 접하게 될 문제들을 잘 풀 수 있게 해주는 자산이 된다. 이것으로 최소의 노력으로 거의 대부분의 문제들을 정복할 수 있다.
8. 단원종합정리: 한 단원이 끝난 후 앞으로 풀 문제들을 잘 해결할 수 있도록 정의와 정리와 공식들을 기술적으로 정리해 놓은 것이다.
9. 1등급 완성 문제: 조금 어려운 문제들로 구성하였으나 사고력을 길러주는 과정으로서 이를 통해 최고 수준까지의 문제해결력을 완성한다.

‘수학 MVP’의 특장점

1. 혼자서도 어려움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2. 수능시험과 학교시험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3. (시간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개념해설과 문제들이 최적의 조합을 이루고 있다.
4.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략하지만 정교하게 기술이 되어 있다.
5. 수학적 사고력이 계발되고 문제 해결력이 길러지도록 내용해설이 기술되어 있다(따라서 수학 문제를 읽어내는 능력이 자연스럽게 배양될 것이다).

선생님들의 입장

6. 수업하기에 알맞은 분량으로 학습 내용들이 적절히 분배되어 있다.
7. 내용이 모자라서 수업이 불충분하거나 과도한 설명들이 부족한 시간을 빼앗지 않게 되어 있다.
8. 꼭 필요한 문제들은 빠짐없이 들어있어 실제 시험에서 반드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

‘수학 MVP’ 리스트

수학1(출간)
수학2(출간)
미적분1(출간)
미적분2(출간예정)
확률과 통계(출간)
기하와 벡터(출간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