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북한인권단체 ‘나우’, 남북살롱 요리대회 ‘별에서 온 요리왕’ 개최

북한인권단체 ‘나우’, 남북살롱 요리대회 ‘별에서 온 요리왕’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8.05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인권단체 ‘나우’,
남북살롱 요리대회 ‘별에서 온 요리왕’ 개최

통일을 준비하는 청년단체 NAUH(나우)는 남·북한 청년들이 문화를 교류하는 ‘남북살롱’ 행사를 8월 9일 서울 중구 ‘CJ 제일제당’에서 연다고 밝혔다. ‘남북살롱’은 남북한의 문화를 나누고 서로의 삶에 대해 알아가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민주평화통일자문위 중구협의회’가 후원하고 ‘CJ제일제당’에서 협찬하며 남·북한 사람들이 함께 만드는 통일퓨전 요리를 주제로 진행된다.

남북한 사람들이 함께 팀을 이뤄 어떤 요리를 만들지 기획하고 장을 보고 요리를 하는 등의 경험을 갖는다. 서로가 살아온 삶에 대한 이야기를 요리라는 매개체로 풀어내기 위함이다. 이 밖에도 별도의 시식코너를 통해 평소 잘 접할 수 없었던 손가락과자, 인조고기밥, 북한순대 등의 북한 일반 가정식을 직접 체험해 보는 기회를 갖는다.

행사를 기획한 이민경 팀장은 “북한 친구들과 알고 지내다 보니 남한 사람들이 느끼기에 신기한 레시피를 가진 북한 요리가 많다는 것을 느꼈다. 각자가 가지고 있는 특성들이 합쳐지면 재밌는 결과물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행사 취지를 밝혔다.

또한 나우 지성호 대표는 “남과 북 청년들이 서로 살아온 문화적 배경을 이해하는 것은 통일 한국을 향한 첫 걸음”이라며 남북한 청년간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 참가 신청은 전화(02-2271-2070)를 통해 가능하다. 남북살롱 후원과 재능 기부, 협력 문의는 전자메일(nauhsalon@gmail.com)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