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석재 천문학자와 함께하는 ‘대덕사이언스나눔터 과학콘서트’ 개최

박석재 천문학자와 함께하는 ‘대덕사이언스나눔터 과학콘서트’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8.05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석재 천문학자와 함께하는 ‘대덕사이언스나눔터 과학콘서트’ 개최

다가오는 8월 6일(수) 저녁 7시, 블랙홀 박사로 유명한 박석재 천문학자의 ‘과학 콘서트’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펼쳐진다.

많은 과학도의 멘토로 지목되는 박석재 천문학자가 천문학 분야를 공부하고 개척해나갔던 이야기를 청소년들과 공유하면서 열정과 희망을 심어주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서울대 천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텍사스대에서 블랙홀 천체물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은 박석재 천문학자는 2005년 과학기술부가 선정한 ‘닮고 싶은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상’을 수상했으며, 한국천문연구원 원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까지도 왕성한 강연 활동 및 저서를 남기고 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관(대전광역시 주최)하는 ‘2014 대덕사이언스나눔터 문화공연’의 세 번째 행사로 개최하는 ‘과학 콘서트’는 쉽고 친근하게 과학적 교양을 쌓을 수 있는 정보를 주는 한편, 청소년들에게 과학자로의 꿈을 더욱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작년에 이어 3년째를 맞이하는 본 문화 행사는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종사자 및 기업인, 지역주민 간 ‘소통과 교류’의 활성화 도모를 위한 문화행사로서 시민들을 찾아간다.

8월 6일의 ‘박석재 천문학자와 함께하는 과학콘서트’ 이후 8월 28일에는 팝페라 듀오 라보엠의 공연, 9월에는 명사 초청강연, 10월에는 창작뮤지컬 갈라쇼, 11월에는 유명 가수의 공연 등 테마가 있는 강연 및 공연, 문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저녁 7시,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 열린다.

관람료는 모두 무료이며, 참가 방법은 칼리아컬쳐매니지먼트(02-547-164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