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순수 우리종자 ‘토종김’ 맛과 건강 살린 리뉴얼 출시

CJ제일제당, 순수 우리종자 ‘토종김’ 맛과 건강 살린 리뉴얼 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7.29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국산 김 종자 ‘해풍 1호’로 만든 CJ제일제당 <토종김>이 맛과 품질을 한층 개선하고 ‘건강’ 콘셉트를 살린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리뉴얼한 <토종김>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청정해역인 전라남도 해남지역에서 건강하게 자란 김으로 만들었다. 김을 굽는 과정에서 참기름의 향이 날아가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향미강화 기술(특허출원 / SIT(Scent Improvement Techonology)을 적용해 고소한 향을 강화했다. 또한, 참깨 고유의 항산화 성분인 리그난을 10,000ppm 함유한 ‘백설 건강을 생각한 고소한 참기름’을 사용해 참기름 본연의 고소한 맛을 더하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신경 썼다.

<토종김>은 단순한 조미김이 아닌,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과 CJ제일제당이 국산 김 종자의 연구개발(R&D)과 상품화, 판로개척 등을 상호유기적으로 협력해 탄생한 의미 있는 제품이다.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이 3년간의 연구 끝에 국내 최초 국산 김 종자인 ‘해풍 1호’를 개발했고, CJ제일제당이 소비자들의 입맛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만들어 지난해 첫 출시했다.

출시 1년 만에 누적매출 100억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일본 종자가 장악했던 국내 김 시장에서 최초의 국산 김 종자로 만든 조미김으로 종자주권 수호에 적극 나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J제일제당 <토종김> 담당 박현웅 부장은 “일상반찬으로 자주 먹는 김을 더 맛있고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에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소비자들에게 순수 우리종자로 만든 김이라는 차별화 포인트를 지속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