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세상 ‘제29회 설중매문학 신인상’에 구준회 당선

한국문학세상 ‘제29회 설중매문학 신인상’에 구준회 당선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7.2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학세상 ‘제29회 설중매문학 신인상’에 구준회 당선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을 발명(특허 제10-0682487)하여 우리나라에 인터넷 백일장 시대를 개척해 온 사단법인 한국문학세상(이사장 선정애)은 지난 2014.6.1.부터 1달간 국민을 대상으로 <제29회 설중매문학 신인상> 작품을 공모하여 1명의 신인을 선정했다.

이 상의 심사위원회(위원장, 수필가/시인 김영일)는 신인상 당선자로 시 부문에 구준회(‘천공’외 2편)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구준회 시인(28세, 서울시 거주)은, 시 ‘천공’ 외 2편을 통해 누구나 자연을 소중히 여겨야 함에도 사리사욕에 물들어 무분별하게 자연을 훼손하는 행태를 꼬집어 내는 이야기를 한편의 시 속으로 녹여내고 있다.

특히 ‘천공’에서는 자연 속에서 인간이 지켜야 할 올바른 위치를 꼬집어 내면서 참새가 벼이삭을 허락도 없이 먹으려 하자 허수아비가 손을 뻗어 쫓아내려는 모습을 비유하고 있고, ‘공생’에서는 농사지은 쌀로 곡주를 담았는데 개미가 거들먹거리며 주위를 맴도는 것을 보고 곡주가 익기 전에 훼방을 놓는 것은 비겁하다며 혼 줄을 내는 과정을 그려내고 있으며, ‘국화꽃 향기’에서는 달밤에 맺힌 이슬이 열여덟 소년의 순정으로 다가가 이룰 수 없는 사랑이 되어 버린 아쉬움을 애틋한 감성으로 승화시켜 내고 있다.

따라서 그의 시적 언어는 풍부한 어휘력으로 다양한 형태를 창출해 내면서 사물의 직관력과 감성의 풍요로움 등을 감동적으로 승화시켜 낸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선자에 대한 특전으로는 향후 생활문학이나 개인저서(시집, 수필집 등)를 출간할 경우 선별하여 우선순위로 출간을 지원해 준다. 출간 비는 40만 원이며 소장본은 저자가 원하는 만큼 주문하면 된다.

한국문학세상의 등단제도는 년 4회 실시되는 등단등용문으로 작품을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으로 심사하여 예선을 통과할 경우, 3차례의 등단지도 과정을 거쳐 최고 득점자에게 등단의 길을 열어주는 투명심사 방식의 등단제도이다. 응모자에게는 개인별점수가 제공된다. (문의=한국문학세상, www.klw.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