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전국 사투리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4 전국 사투리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7.23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전국 사투리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각 지방의 정서와 애환을 담고 있는 사투리를 활용한 이색 공모전이 개최된다.

국립국어원이 주최하고 경북대학교 언어문화상품개발 사업단이 주관하는 ‘2014 전국 사투리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이 21일부터 접수를 시작했다.

전국의 지역 사투리를 활용한 지역 대표 상품 또는 상품 개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사투리 공모전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며, 지역 사투리의 가치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지역 문화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접수기간은 8월 18일까지로 참가자격은 학생, 일반인, 팀 등 3개 부문으로 나뉜다. 공모는 지역 사투리를 활용한 유·무형의 상품 또는 상품 아이디어로 지역 사투리를 활용한 관광기념상품·지역언어 경관·창작물 등을 실물 혹은 이미지 보드로 제작해 참가신청서 및 아이디어 제안서와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완성품의 경우 완성품과 완성품 사진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심사결과는 오는 9월 5일 발표되며,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1명(팀)에게는 1천만 원, 최우수상(국립국어원장상) 2명(팀)에게는 각 300만 원, 우수상 4명(팀)에게는 각 100만 원, 장려상 다수 명(팀)에게는 각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또 오는 9월 열리는 평창효석문화제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계자는 “지난 2012년과 2013년에는 각각 사투리를 활용한 한글 멋 글씨 응원 문구 야구 모자와 모바일 메신저에 자주 쓰는 대표적인 표현을 사투리화 한 디자인 이모티콘이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면서 “올 해 공모전에도 재기 발랄한 아이디어가 쏟아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4 전국 사투리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http://saturi-contest.org)과 블로그(http://blog.naver.com/saturi201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